이미래 3승, 김가영 2승, 스롱 3패, 김민아, 임정숙 2패-PBA팀리그 여단식
출처:마니아타임즈|2022-08-13
인쇄



이미래와 김가영은 팀리그 여자 최다승 1, 2위였고 스롱 피아비와 김민아는 최다패 1, 2위였다.

‘2022 PBA 팀리그’ 1라운드 여자 단식 1위는 단연 이미래였다. 이미래는 6 세트 여 단식 3경기에 나서 3전승 했다.

그의 4 차전 6 세트 승리 덕분에 팀 TS샴푸도 3연패를 끊고 시즌 첫 승을 거두었다.

이미래의 첫 승은 대단한 역전극이었다. 휴온스의김세연이 1 이닝 4 연타에 이어 2 이닝에 또 4 연타를 때리며 8득점, 승리가 눈 앞이었다.

이미래는 그 때까지 1점이 전부였다. 패전이 거의 확실한 1-8. 하지만 김세연이 마지막 1점을 못 내고 헛손질하자 4 이닝 3 연타로 따라 나선 후 5 이닝 3 연타로 경기를 9-8로 뒤집었다.

세트 스코어를 4-2로 마무리한 매치 포인트로 TS는 4 게임만에 처음으로 승리, 중위권으로 가는 발판을 만들었다.

이미래는 스롱 피아비를 9-4, 임정숙을 9-5로 눌렀다. 김진아와 강지은도 2 게임 2승 무패를 기록했다.

스롱은 4게임 3패 1승으로 저조했다. 여 단식 최다패로 김민아, 최혜미, 김예은 등 3명이 2패로 그 뒤를 이었다.

스롱은 6 세트를 가장 많이 뛴 여자 선수. 길게 승부를 갈 것에 대비, 아껴두었지만 3패를 하는 바람에 팀 성적이 4승 3 패에그쳤다.

스롱은 이미래에 이어 김가영에게 5-9, 김민아에게 5-9로 졌다. LPBA 4강권 3 명에게 모두 패한 것이었다.

김가영은 팀의 7 게임중 3 게임의 6 세트에나섰다. 임정숙을 9-6으로 꺾은 후 선두 다툼을 했던 블루원의 스롱을 꺾어 팀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그러나 웰뱅의 김예은에게 져 팀의 6승 째를 놓쳤다. 세트 스코어 3-2여서 이기면 팀도 이기는 것이었다. 그가 지고 7 세트 남단식에서 김병호까지 패해 다잡은 승리를 놓쳤다.

직전의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민아는 3 게임 1승 2패를 작성, 자기 몫을 다하지 못했다.

올 시즌 팀리그는 여자 선수의 중요성이 더 커졌다. 여자 복식이 2 세트에 삽입되어 두 게임이 세 게임으로 늘어났다. 혼합복식이 4 세트여서 여자 경기가 초반 승패를 좌우하게 되었다. .

여 단식은 6세트. 그래서 여자 단식에 누구를 배치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해졌다. 6 세트까지 갈 경우엔 에이스를 남겨두는 게 좋지만 5 세트에서 질 경우엔 써보지도 못했기에 후회스럽다.

1라운드 28경기 중 6세트 여자 단식을 한 건 17경기. 11경기가 5 세트 이전에 끝났다. 이기면 아무래도 괜찮지만 에이스를 쓰지 않아서 지면 이래저래 후회가 남는다.

‘아끼다 썩는 경우’인데 팀 리그의 첫 세트는 경기 전 두뇌 싸움이다. 세트 오더 전략에 따라 승과 패가 바뀔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자 선봉장을 2 세트 여복, 4 세트 혼복 등에 먼저 쓸 것인가, 2 세트 여복, 6 세트 단식 등에 나중에 쓸 것 인가가 오더 전략의 요체. 1위 하나카드는 김가영을 전진 배치했고 공동 2위 블루원은 스롱을 뒤에 배치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첫 우승에 해리 케인 '집단 흡연' 충격→새벽 1시까지 파티…아침에 숙취 호소→"속 안 좋지만 기분 좋아"
첫 우승에 해리 케인 '집단 흡연' 충격→새벽 1시까지 파티…아침에 숙취 호소→
바이에른 뮌헨 공격수 해리 케인이 첫 우승을 한 후 새벽까지 파티를 즐겨 숙취를 호소했다.독일 매체 'TZ'는 6일(한국시간) "해리 케인은 호화로운 바이에른 뮌헨 파티 이후 숙취...
[UCL 리뷰] '이건 영화입니다'...역전, 재역전, 또 역전! 인터밀란, 합계 7-6으로 바르셀로나 잡고 결승행
[UCL 리뷰] '이건 영화입니다'...역전, 재역전, 또 역전! 인터밀란, 합계 7-6으로 바르셀로나 잡고 결승행
역사에 남을 난타전, 명승부가 펼쳐졌다. 웃은 건 인터밀란이었다.인터밀란은 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하 산 시로에서 열린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
'애착인형'은 함부로 때려도 됩니까…스승 이정효에게 상처받은 '프로선수' 오후성
'애착인형'은 함부로 때려도 됩니까…스승 이정효에게 상처받은 '프로선수' 오후성
거침없는 성격을 지닌 'K-모리뉴' 이정효 광주 감독(50)이 이번엔 어린이날에 홈팬 앞에서 제자에게 한 행동이 도마에 올랐다.이 감독은 지난 5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김천과...
한소희 침대서 아찔한 유혹 눈빛, 나르시시즘 폭주
한소희 침대서 아찔한 유혹 눈빛, 나르시시즘 폭주
배우 한소희 근황이 공개됐다.한소희는 5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택에서 찍은 듯한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속 한소희는 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붉은색 슬리브리스 의상을 입고 카...
카라 박규리, 태양 아래 흠뻑 젖은 채…나른 섹시
카라 박규리, 태양 아래 흠뻑 젖은 채…나른 섹시
카라 박규리가 여신 같은 매력을 뽐냈다.박규리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상반기 마지막 휴가 진짜 버전. 물과 햇빛과 술과 음식으로만 가득 채운”이라고 남기며 사진...
‘애둘맘’ 한그루, 앞뒤옆 볼륨 완벽…수영복 입을 맛 나겠다
‘애둘맘’ 한그루, 앞뒤옆 볼륨 완벽…수영복 입을 맛 나겠다
배우 한그루가 앞뒤옆 완벽한 라인을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휴양지에서의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한그루는 분홍생 수영복을 입고 야자수가 있는 리조트를 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