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지연 상대 에드워즈 계체 실패..대전료 20% 김지연에게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7-30
인쇄



‘인천 불주먹‘ 김지연(32)이 계체를 통과하고 오는 31일(이하 한국 시간) UFC 277 출전 준비를 마쳤다.

반면 상대 조셀린 에드워즈(26, 파나마)는 몸무게를 맞추지 못했다.

김지연은 3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아레나에서 열린 UFC 277 계체에서 135파운드(약 61.2kg)로 체중계를 내려왔다.

밴텀급 제한 체중은 135파운드. 체중계 오차를 고려해 1파운드 여유를 더 주기 때문에 136파운드까지 허용된다.

원래 이번 경기는 플라이급(125파운드)으로 예정돼 있었다. 그런데 2주 전 상대 마리야 아가포바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에드워즈가 대체 선수로 들어왔고, 체급도 밴텀급으로 조정됐다.

플라이급 경기를 준비 중이던 김지연은 감량 폭이 줄어 수월하게 계체를 통과할 수 있었다.

급하게 들어온 에드워즈는 감량이 부담이었는지 1.5파운드를 초과한 137.5파운드(약 62.4kg)를 기록했다.

김지연은 계체를 실패한 에드워즈와 경기를 받아주는 대신, 에드워즈의 대전료 20%를 넘겨받는다.



김지연은 3연패에 빠져 있다. 심판들의 납득할 수 없는 채점 기준에 눈물을 삼켰다. 지난 2월 프리실라 카초에이라와 경기는 김지연이 사실상 판정승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지배적이다.

김지연은 "경기 후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 아쉽다"며 "이번에는 심판 판정에 맡기지 않는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지연은 킥복싱과 복싱 선수로 활약하다가 2013년 종합격투기로 데뷔했다. 6승 2무 전적으로 2016년 UFC와 계약해 활동하고 있다.

UFC 전적 3승 5패를 포함해 총 전적은 9승 2무 5패다.

에드워즈는 키 173cm의 장신으로, 총 전적 11승 4패를 기록 중이다. 2연패 하다가 지난 6월 라모나 파스칼에게 판정승했다.



UFC 277 메인이벤트는 챔피언 줄리아나 페냐와 도전자 아만다 누네스의 여자 밴텀급 타이틀전이다. 지난해 12월에 이은 2차전이다.

1차전은 UFC 역사상 최고의 이변으로 평가받는다. 누네스가 지난 패배를 설욕하기 위해 칼을 갈고 있다.

두 선수는 계체를 통과하고 재대결 준비를 끝냈다. 누네스는 135파운드를 딱 맞췄고, 페냐는 134.5파운드를 찍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간절하고 또 간절한' 전진우, 12경기만에 '개인 최다골 쐈다'
'간절하고 또 간절한' 전진우, 12경기만에 '개인 최다골 쐈다'
전진우(전북 현대)가 다시 한 번 존재감을 뽐냈다. 시즌 7호골을 뽑아냈고 개인 기록까지 새롭게 써내려갔다. 전진우의 이름이 점차 K리그 1 득점왕 레이스 중심으로 향하고 있다.전...
광주 오후성, 이정효 감독 '갑질 논란'에…"감독님이 먼저 사과했다"
광주 오후성, 이정효 감독 '갑질 논란'에…
어린이날 그라운드에서 선수를 밀치는 행동으로 구설에 오른 광주FC 이정효 감독과 관련해 당사자인 선수가 직접 입장을 밝혔다.,광주FC 오후성은 7일 자신의 SNS에 "이정효 감독님...
이강인 결장한 PSG, 이강인에 관심 보인 아스날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행
이강인 결장한 PSG, 이강인에 관심 보인 아스날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행
이강인을 끝내 출전시키지 않은 파리 생제르맹(PSG)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 올랐다. 공교롭게도 PSG가 제친 상대는 이강인의 새 둥지로 거론되고 있...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걸그룹 르세라핌의 카즈하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 앰배서더로 발탁됐다.7일 룰루레몬 측은 “카즈하가 무대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발산하며, 주체적인 삶,...
에일리, ♥최시훈 또 반할 글래머 수영복 자태로 ‘허니문’ 마무리 “완벽”
에일리, ♥최시훈 또 반할 글래머 수영복 자태로 ‘허니문’ 마무리 “완벽”
에일리와 최시훈이 꿈 같은 허니문의 마지막을 알렸다.에일리는 5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Last Day 는 Pool Day로 신행 완벽하게 마무리. 넘넘 즐거웠던 신행...
제니, 점점 섹시해지네…이번엔 란제리룩이다
제니, 점점 섹시해지네…이번엔 란제리룩이다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파격적인 란제리룩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제니는 5월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oh and the category is hat"이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