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속의 남자' 조코비치, 화장실 자기반성 뒤 대역전승
출처:스포츠서울 |2022-07-06
인쇄



20대 초반의 ‘영건’ 야니크 시너의 기세에 밀려 1, 2세트를 내준 노박 조코비치. 그는 2세트 뒤 ‘화장실 브레이크’(toilet break)를 가지며 약간의 기분전환을 했다. 그리고는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을 보고는 반성하고 격려의 말(pep talk)까지 했다.

그것이 대역전 드라마의 결정적 계기가 됐던 것일까?

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론 테니스클럽 센터코트에서 열린 2022 윔블던 챔피언십 남자단식 8강전. 세계랭킹 3위 노박 조코비치(35·세르비아)가 13위 야니크 시너(21·이탈리아)를 상대로 3-2((5-7, 2-6, 6-3, 6-2, 6-2)로 역전승을 거두고 힘겹게 4강에 올랐다. 3시간35분 동안의 접전이었다.

조코비치로서는 개인통산 11번째 윔블던 남자단식 준결승 진출이었다. 앞으로 두번만 더 이기면 윔블던 4연패에 통산 7회 우승을 달성하게 된다.





경기 뒤 조코비치는 “20년 동안 큰 무대에서 테니스를 쳤지만, 어느 누구처럼 의심스러운 순간들을 겪는다. 내적 싸움은 코트 안팎에서 항상 가장 큰 싸움이기 때문에, 그 내적 싸움에서 이기려고 하는 것은 큰 도전이다. 일단 그렇게 하면, 외부 상황은 더 유리하게 더 작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조코비치는 이날 1세트 초반 3-0, 4-1로 앞서며 경기흐름을 자신의 편으로 가져갔으나 이후 시너의 기세에 밀려 게임 스코어 5-7로 내주고 말았다. 2세트도 2-6으로 완전 밀렸다. 그러나 그는 3세트부터 노련함을 회복하며 내리 세 세트를 따내며 긴 승부를 마무리했다.

윔블던 26연승을 기록한 조코비치의 4강전 상대는 세계 12위 캐머런 노리(27·영국). 노리는 이날 8강전에서 58위인 다비드 고팽(32·벨기에)을 3-2(3-6, 7-5, 2-6, 6-3, 7-5)로 누르고 4강에 올랐다.

노리는 윔블던에 그동안 4차례 출전해 지난해 3라운드(32강)에 오른 게 최고성적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컵 프리뷰] 풀럼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EFL컵 프리뷰] 풀럼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풀럼 FC의 선수단 몸값은 약 3.3억 유로입니다(상대팀 약 6000만 유로).[브리스톨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브리스톨 시티 FC는 며칠 전 ...
[코리아컵 프리뷰] 강원 FC VS 전북현대모터스
[코리아컵 프리뷰] 강원 FC VS 전북현대모터스
[강원 FC의 유리한 사건]1. 강원 FC는 지난 시즌 코리아컵 16강에 진출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돌파구를 찾아 코리아컵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2차전을 홈에서 치르...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나고야 그램퍼스의 유리 사건]1. 나고야 그램퍼스는 최근에 2연패를 당해서 이번에 홈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모리 소이치로는 지난 경기에서 뛰어난 발휘를 보여 줬습니다.3...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가 모노키니 패션으로 섹시함을 뽐냈다.이다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해변에서 오렌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에 출연자 성민지가 청순한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성민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가기 전, 발리 같은 곳에서(국내 숙소인데 정...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이 청량하면서도 매혹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안지현은 24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내용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은 푸른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