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방망이 거꾸로 잡고도 0.337…양준혁 실사판 등장, 타격왕 꿈 아니다
출처:마이데일리|2022-06-25
인쇄





“2년 전부터 루틴이 정립됐다.”

롯데 간판타자 한동희(23)는 데뷔 5년만에 포텐셜을 터트렸다. 그를 거쳐간 수많은 지도자의 인내와 본인의 노력이 결합됐다. 일찌감치 ‘포스트 이대호’로 꼽혔다. 마침내 뜬구름 잡는 전망이 아니었다는 걸 입증했다.

57경기서 202타수 68안타 타율 0.337(5위) 9홈런 36타점 27득점 OPS 0.943(4위) 득점권타율 0.333(11위). 특히 강타자의 훈장과도 같은 타격왕 타이틀이 보인다. 1위 이정후(키움, 0.351), 2위 소크라테스 브리토(KIA, 0.344), 3위 이대호(롯데, 0.342), 4위 호세 피렐라(삼성, 0.340에 이어 5위다.

한동희는 “타격왕 등 개인성적보다 롯데의 가을야구”라고 한다. 당연하다. 그러나 한동희의 타격왕 도전 자체가 의미 있다. 말 그대로 타격의 레벨이 진화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통산타율 0.267짜리 타자가 3할4푼대를 치는 건 이유가 있다. 자신만의 스윙 매커니즘과 긴 시즌을 안정적으로 소화하는 루틴 등이 정립됐다는 의미다.

한동희는 22일 광주 KIA전 결승타를 날린 직후 “2년 전부터 루틴이 정립됐다”라고 했다. 예를 들어 방망이를 거꾸로 잡고 타격연습을 하는 것이다. 한동희는 “2년 전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했다. 컨택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맞는 면이 넓어졌다”라고 했다.

타격은 구종과 코스의 싸움이다. 다양한 구종과 코스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선 스윙 스팟이 넓어지는 게 유리하다. 방망이를 거꾸로 잡으면, 노브를 포함한 방망이 끝 얇은 부분으로 쳐야 한다. 당연히 똑바로 잡고 치는 것보다 컨택이 훨씬 어렵다.

스스로 컨택이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 놓고 꾸준히 연습하면서 감을 익혔다. 자연스럽게 실전서 방망이를 똑바로 잡고 치면 상대적으로 컨택을 쉽게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었다. 올 시즌 맹활약은 자신만의 훈련 루틴을 정립해놓고 2년간 달려온 것에 대한 보상이다.

햄스트링이 이달 초에 조금 좋지 않아 열흘정도 쉬었다. 복귀 후에도 잠시 타석 수를 제한 받았다. 타격감이 떨어지면서 9일 삼성전 직후 타율 0.319까지 내려갔다. 그러나 한동희의 타격 기술은 확실히 발전했다. 이후 9경기 연속안타, 심지어 18일 SSG전부터 4경기 연속 2안타씩 뽑아내며 3할4푼대에 재진입했다. 이후 이틀간 7타수 1안타로 숨을 고른 상태다.

22일 광주 KIA전 연장 10회 1타점 우선상 2루타는 시즌 두 번째 결승타였다. 그러나 한동희는 그저 “결승타보다 득점권타율이 중요하다. 구위가 좋은 투수를 상대로 빠른 볼카운트에 승부를 보려고 했다”라고 했다.

현역 시절 ‘천재 타자’로 이름을 날렸던 양준혁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은 ‘방망이를 거꾸로 잡아도 3할을 친다’의 주인공이었다. 양준혁 위원의 통산타율은 0.316. 한동희도 양 위원의 뒤를 잇는 방망이를 거꾸로 잡아도 3할이 가능한 두 번째 타자가 될 수 있다.

본인은 기대하지 않지만 타격왕 경쟁을 해보는 것만으로도 타자로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한동희는 아직 23세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올해 마지막 A매치인 팔레스타인전을 앞둔 홍명보호가 맥이 끊긴 최전방 공격수 '9번(스트라이커)' 자리를 놓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사생활 논란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황의조 이...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제2의 즐라탄’으로 불리는 스웨덴 공격수 빅토로 요케레스(26·스포르팅)가 2024년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가리지 않고 나서는 경기마다 골을 펑펑 터뜨리며 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경북 포항시는 18일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진출한 스틸러스 축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응원단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오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