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쾌해진 이미래. 샷감 찾으며 부활의 날개-블루원LPBA챔피언십
출처:마니아타임즈|2022-06-24
인쇄

이미래가 잃어버렸던 샷 감각을 완전히 되찾으며 ‘여왕의 귀환’을 바라보고 있다. 이미래는 23일 열린 ‘블루원리조트 LPBA 챔피언십’ 16강전(경주)을 순식간에 끝내 버렸다.

 

 

1세트는 7연타를 터뜨리며 5이닝만에 11-1로 이겼고 2세트는4연타 1번, 3연타2번을 쏘며 7이닝만에 11-3으로이겼다.

토탈 에버리지 1. 833으로 16강전 최고 기록이었다. 3개 대회 연속 우승의 옛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 .

이미래는 지난 시즌 지독한 부진의 늪 속에서 허우적거렸다.

월드 챔피언십을 포함 8차례 대회의 최고 성적이 16강이었다. 20시즌 마지막 3개 대회를 휩쓸때와는 너무 달랐다.

이미래는 NH대회에서 김가영, 크라운대회에서 박수아, 웰뱅대회에서 오수정을 꺾고 3연속 우승의 대기록을 작성하며 ‘희망에 찬’ 21 시즌을 맞이했다.

그러나 몇 개월 쉬는 사이에 완전히 다른 이미래가 되어 나타났다. 우물쭈물하고 소심한데다 자신감도 없었다. 뭔가 샷도 이상하고 길을 보는 눈도 전 같지 않았다.

결과는 심각했다.

시즌 개막전과 두 번째 대회 16강전에서 김가영에게 1-2로 똑같이 패하며 8강도 밟지 못했으나 그 때만 해도 괜찮았다.

상대가 언제든지 우승이 가능한 ‘여제’ 김가영이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후 나락으로 떨어지기 시작했다.

휴온스 대회와 크라운 대회에선 32강 서바이벌전에서 탈락했다. 에버 콜라겐 태백대회는16강전에서 임경진에게 1-2로 졌고 다음 두 대회에선 또서바이벌 강에 빠졌다.

시즌 7차 대회인 웰뱅 챔피언십에선 오지연, 김갑선에게 밀려 64강에서 떨어졌다. 그야말로 여왕의 엄청난 굴욕이었다.

갑작스러운 난조. 그건 3관왕 임정숙이 겪었던 시련과 비슷한 것이었다. 더욱 탄탄한 샷을 가다듬기 위해 변화를 시도하다 탈이 난 것이었다.

무협지의 표현을 빌리면 ‘주화입마’였다. 더욱강해지기 위해 치명적인 무술을 터득하려다가 몸을 망치는 것과 같은 경우였다.

이럴 경우 탈출 방법은 2가지. 세월이 가기를 기다리면서 편안한 마음을 되찾거나더욱 강도 높은 훈련으로 새로운 몸을 만드는 것이다.

이미래는 훈련과 멘탈 다듬기를 통해 결국 그 늪에서 빠져나왔다.

시련을 통해 더 강해진 듯한 이미래. 64강 서바이벌전에선샷도 살아났지만 테이블을 ‘산책’할 때의 경쾌한 모습도 되찾은것처럼 보였다.

아직 정상까지는 3게임이 더 남았다. 우승을 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일단 샷 감을 되찼았기에 올 시즌은 꽤 해 볼만 할 듯 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가 뜨거운 상승세를 이어가며 K리그1 12라운드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은행 K리그1 12라운드 MVP에 강원FC의 미드필더 이지호를 선정했다고 8일 ...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3)이 결국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노르웨이 원정에 동행하지 않는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유일한 트로피 희망이자 챔피언스리그 진출 ...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스페인 라리가 레알 베티스 윙어 안토니(25)가 ‘임대 신화’를 노린다.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8일(한국시간) 피오렌티나(이탈리아)와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콘...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가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했다.미스맥심 출신 최세희는 맥심 5월호 화보에서 ‘진짜’ 여자 친구 같은 편안한 무드를 선보였다. 남자 친구 옷장...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자식에게 보여주고 자랑할 것"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
코미디언이자 배우 맹승지가 눈 둘 곳 없는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맹승지는 6일 인스타그램에 손하트 이모지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분홍색 레이스에 끈이 달린 란제리를...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걸그룹 르세라핌의 카즈하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 앰배서더로 발탁됐다.7일 룰루레몬 측은 “카즈하가 무대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발산하며, 주체적인 삶,...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