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4위 추락’ LG, 뼈아픈 루이즈 부진…교체 임박?
출처:데일리안|2022-05-27
인쇄

선두 경쟁 펼치던 LG, 홈에서 키움에 충격의 스윕패
외국인 타자 루이즈, 타율 0.160로 극심한 타격 부진
1군 복귀 뒤에도 안타 없자 차명석 단장 결국 미국행

 

선두 경쟁을 펼치던 LG트윈스가 홈에서 키움 히어로즈에 충격의 스윕패를 당하며 4위로 추락했다.

LG는 26일 서울 잠실구장서 열린 키움과 홈경기서 5-12로 패했다. 키움에 먼저 2연패를 당한 LG는 외국인 에이스 아담 플럿코를 내세워 스윕을 막으려 했지만 상대 강타선을 이겨내지 못하고 또 다시 패배를 기록했다.

지난 주말시리즈서 선두 SSG 추격을 노렸던 LG는 루징시리즈를 기록하며 승차가 벌어지더니 2위 싸움을 펼치는 키움에 1경기도 이기지 못하고 내려앉았다. 최근 6경기서 1승 5패를 당하며 선두 경쟁서 완전히 밀려났다.

성적 추락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외국인 타자 리오 루이즈의 부진도 한몫했다.

올해 신규 외국인 선수 상한액인 100만달러를 받고 LG에 입단한 루이즈는 24경기에서 타율 0.171(76타수 13안타), 1홈런, 5타점으로 침묵했다. 결국 이달 2일 2군으로 내려갔다가 지난 25일 1군으로 복귀했다.

23일 만의 1군 복귀전에서 6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한 그는 4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며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결국 26일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된 그는 팀이 3-12로 크게 뒤진 9회말 1사 1,3루 상황서 대타로 나섰지만 안타를 기록하지 못하고 1루수 땅볼 실책으로 출루하는데 그쳤다.

 

 

루이즈가 1군 복귀 이후 2경기서 안타를 기록하지 못하면서 LG의 인내심도 이제 한계에 다다른 듯하다. 차명석 LG 단장은 27일 미국행 비행기에 오른다. 사실상 루이즈는 교체 수순을 밟게 된다.

사실 루이즈를 영입할 때만 해도 타격보다는 수비력에 큰 기대를 걸었다. LG는 약점으로 지적되는 3루수 자리의 적임자로 루이스를 낙점했다. 그는 3루는 물론 2루도 소화하며 LG 내야 안정화에 힘을 보탰다. 인성도 좋고 선수들과 관계도 원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아무리 타격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해도 LG 입장에서는 1할 대(0.160) 외국인 타자를 데리고 있을 이유가 전혀 없다.

문제는 수준급 외국인 타자를 곧바로 데려올 수 있을지 의문이다. 매 시즌 외국인 타자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던 LG가 또 한 번 발목이 잡히는 모양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승부조작 적발은 시작일 뿐…호주 축구, 불법 해외 도박에 노출”
“승부조작 적발은 시작일 뿐…호주 축구, 불법 해외 도박에 노출”
호주 축구가 최근 불거진 호주 프로축구(A리그) 승부조작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은 상황 속에서 전문가들은 진짜 위협은 해외 불법 온라인 도박 시장에 있다고 경고했다.전 웨스턴 유나...
"정말 특별해"…손흥민, 이적과 동시에 LAFC 감독 사로잡았다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공격수 손흥민(33)이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에 빠르게 녹아들었다. 사령탑이 전면에 나서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마카비 텔아비브 FC VS FC 디나모 키예프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마카비 텔아비브 FC VS FC 디나모 키예프
[마카비 텔아비브의 유리 사건]1. 마카비 텔아비브는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카비 텔아비브는 지난 홈경기에서 2-1로 Hapoel Jerusalem FC를 이겨서 3...
홍수현, 단아한 얼굴에 핫한 비키니 자태…완벽한 각선미
홍수현, 단아한 얼굴에 핫한 비키니 자태…완벽한 각선미
배우 홍수현이 여름 휴가 중 근황을 공개했다.홍수현은 20일 자신의 SNS에 오렌지 컬러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짧은 영상을 올렸다.이날 게재된 영상 속 홍수현은 호텔 수영장에서 오...
마마무 솔라, 빨래판 복근 자랑…'3kg 다이어트' 비밀도 공개했다
마마무 솔라, 빨래판 복근 자랑…'3kg 다이어트' 비밀도 공개했다
마마무 솔라(34)가 빨래판 복근을 뽐냈다.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특별한 메시지 없이 사진 몇 장을 업로드 했다.솔라는 앙증맞고 섹시한 비키니 차림으로 바닷가에서 ...
치어리더 김연정, 아슬아슬 수영복…'터질 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 아슬아슬 수영복…'터질 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35)이 터질듯한 볼륨감을 자랑했다.최근 김연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찍 일어나서 조식 먹고 물놀이. 수다 떨며 수영도 하고 사진도 찍고 이번 대만에서 최고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