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마크 달고도 웃지 못한 심석희…불편한 동행 1년 더
출처:세계일보|2022-05-09
인쇄

 

‘동료 험담’ 논란 이후 첫 인터뷰에 나선 심석희(25·서울시청)는 태극마크를 따냈지만 환히 웃지 못했다.

심석희는 지난 8일 서울 노원구 태릉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22~23시즌 KB금융그룹 종합선수권 겸 국가대표 2차 선발전에서 종합포인트 73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이번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1·2차 대회 종합 점수를 합쳐 남녀 각각 7명씩 총 14명을 선발한다.

심석희는 54점으로 3위에 올랐던 지난 1차 선발전 기록과 합산해 합계 97점을 얻어 종합 3위를 차지했고, 2022~2023시즌 대표팀 승선에 성공했다.

1·2차 선발전 남녀부 종합 1, 2위는 2022~2023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시리즈와 내년 세계선수권대회 개인전 출전 자격을 얻는다.

이에 심석희는 개인전 출전은 불가하지만 계주에 출전하게 됐다.

지난해 10월 동료 험담 및 비하 논란이 불거진 이후 약 2년 만에 인터뷰에 나선 심석희의 표정은 차분했다.

다른 선수들과 달리 마냥 웃지 못했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다가도 한참 머뭇거리며 힘겹게 답변을 이어갔다.

빙상연맹 관계자는 “심석희가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심석희는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 주변에서 많이 도와주셨다. 소속팀(서울시청) 멤버들과 같이 훈련했고, 도와주신 덕분에 경기를 잘 치를 수 있었던 거 같다. 선후배 선수들과 경기를 즐겁게 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선수권이 끝난 뒤)시간이 촉박하긴 했지만, 최대한 경기 당일 컨디션을 최선으로 끌어올리려고 많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심석희는 인터뷰 도중 양해를 구하고 잠시 자리를 비우기도 했다.

한 마디, 한 마디를 조심스럽게 이어간 그는 ‘다시 경기장에 서게 된 이유’에 대해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다. 저 혼자가 아니란 걸 알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잘 해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심석희는 2018 강원 평창 동계 올림픽 당시 대표팀 코치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가 유출돼 물의를 빚었다.

대표팀 동료인 최민정과 김아랑 등을 험담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고, 이어 심석희가 평창 대회 경기 중 최민정과 고의 충돌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후 빙상연맹은 조사를 통해 “고의 충돌에 명백한 증거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다만 심석희는 성실의무 및 품위 유지 조항 위반을 이유로 선수 자격 2개월 정지 징계를 받아 중국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는 출전하지 못했다.

한편 심석희는 지난달 캐나다 몬트리올 모리스 리샤르 아레나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쇼트트랙선수권 3000m 계주에서 최민정, 심석희, 서휘민, 김아랑과 함께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당시 세계선수권은 최민정과 더불어 험담 파문, 고의 충돌 의혹에 휩싸였던 심석희가 징계를 마치고 대표팀으로 복귀한 뒤 처음 출전한 대회란 점에서 많은 큰 주목을 받았었다.

시상대 위에서 최민정은 단 한번도 심석희에게 눈길을 주지 않았고, 이러한 모습은 영상을 통해 그대로 전파돼 보는 이마저 어색함이 느껴질 정도였다.

이번에 심석희가 선발전을 통과하면서 둘의 불편한 동행은 1년 더 이어지게 됐다.

  • 축구
  • 야구
  • 농구
‘불별의 존재’로 승격한 MF ‘반전인생’…벤치신세, 결국 퇴출→한 시즌만에 ‘신’으로 우뚝→우승 카운트다운에 팬들 열광
‘불별의 존재’로 승격한 MF ‘반전인생’…벤치신세, 결국 퇴출→한 시즌만에 ‘신’으로 우뚝→우승 카운트다운에 팬들 열광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다 나폴리로 이적한 스콧 맥토미니. 6살때인 2002년 맨유 아카데미에 들어간 후 2024년 8월 맨유에서 이탈리아 세리에 A 나폴...
‘7G 결장’ 사라진 손흥민, 드디어 돌아온다…SNS에 “곧 만나”→사령탑 확인 “출전 기대한다”
‘7G 결장’ 사라진 손흥민, 드디어 돌아온다…SNS에 “곧 만나”→사령탑 확인 “출전 기대한다”
손흥민(토트넘)이 돌아온다.토트넘은 11일 오후 10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크리스털 팰리스와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
왼발!! 머리!! 오른발!!! '전신이 무기' 전진우와 실리 앞세운 전북, 광주 잡고 대전 추격 박차 가할까 [오!쎈 프리뷰]
왼발!! 머리!! 오른발!!! '전신이 무기' 전진우와 실리 앞세운 전북, 광주 잡고 대전 추격 박차 가할까 [오!쎈 프리뷰]
말 그대로 최강의 창과 실리의 방패를 가졌다. 이제 거스 포엣 감독의 전북 현대가 선두 등극을 위해서 광주 원정 필승을 정조준한다.전북 현대는 11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
이나연, 레드 미니 원피스 자태가 노을보다 아름다워…"미모 공격에 정신 혼미해"
이나연, 레드 미니 원피스 자태가 노을보다 아름다워…
이나연이 노을보다 아름다운 미모로 시선을 강탈했다.지난 10일 이나연이 자신의 SNS에 "바다에서 일몰 보기 성공"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나연은 레드 ...
오또맘, 등에 끈 2개만 보이는 아찔 뒤태…살짝 턴 하니 육감적 볼륨감에 깜짝
오또맘, 등에 끈 2개만 보이는 아찔 뒤태…살짝 턴 하니 육감적 볼륨감에 깜짝
오또맘이 최강 뒤태를 뽐냈다.지난 10일 오또맘이 자신의 SNS에 "돌 때 뭔데 겁나 웃김"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영상 속 오또맘은 화이트 투피스 의상을 입고 몸...
이세영, E컵 되니 비키니 틈 봉긋 라인 도드라져…뱃살 관리 필요 없는 글래머
이세영, E컵 되니 비키니 틈 봉긋 라인 도드라져…뱃살 관리 필요 없는 글래머
개그우먼 이세영이 섹시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지난 10일 이세영이 자신의 SNS에 "다음 주 홍콩 가기 전 뱃살 관리"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세영은 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