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진심으로 사과" 범가너 퇴장시킨 심판, 사과 성명 발표
출처:MK스포츠 |2022-05-07
인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좌완 선발 매디슨 범가너를 석연치않은 이유로 퇴장시킨 베테랑 심판 댄 벨리노가 사과 성명을 발표했다.

‘ESPN‘은 7일(이하 한국시간) 벨리노 심판의 사과 성명을 공개했다.

벨리노는 지난 5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론디포파크에서 열린 애리조나와 마이애미 말린스의 경기에서 1회말 마이애미 공격이 끝난 뒤 범가너를 퇴장시켰다.



당시 범가너의 이물질 사용 여부를 검사하기 위해 그의 왼손을 살피던 벨리노 심판은 범가너의 손은 보지도 않은채 한참을 선수를 응시하다 눈이 마주치자 몇 마디 말을 주고받은 이후 바로 퇴장을 명령했다.

범가너는 당시 라이언 윌리스 주심의 스트라이크 볼 판정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었다. 1루심이었던 벨리노가 이에 대응하기 위해 처음부터 퇴장시킬 목적을 갖고 있었다는 의심과 비난을 받아야했다.

범가너는 경기 후 현지 언론과 가진 인터뷰에서 "여러분도 비디오를 봤지 않은가. 직접 보는 것보다 더 잘 설명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말을 남겼다.

벨리노는 "15년전 메이저리그 커리어를 시작했을 때 좋은 조언들을 많이 들었다. 그중에는 매 경기 우리 아이가 맨앞줄에 앉아서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라는 말도 있었다. 이번주 나는 이런 기대치에 못미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어떤 말들이 오갔는지에 대해서는 밝힐 수는 없지만, 전적으로 내 책임이다. 이번 사고에서 배울 것이고,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말을 남겼다.

ESPN은 소식통을 인용, 벨리노 심판이 이번 사건으로 징계를 받았다고 전했다. 징계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일단 벨리노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 휴스턴 애스트로스 시리즈에 심판으로 투입됐다. 범가너는 징계를 받지 않을 예정이다.

메이저리그에서 심판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의 뜻을 밝히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그러나 그의 행동은 사과 성명을 불러 일으킬만큼 충분히 논란의 대상이 됐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대 최고 에이스' 이강인… 3차 예선 첫 골로 마무리?
'국대 최고 에이스' 이강인… 3차 예선 첫 골로 마무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핵심으로 거듭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올해 마지막 A매치에 나선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9일(현지시각) 요르단 암만 암만 인터내셔널 ...
세대 교체 보는 재미…홍명보호, 5연승으로 2024년 유종의 미 거둘까
세대 교체 보는 재미…홍명보호, 5연승으로 2024년 유종의 미 거둘까
‘캡틴’ 손흥민이 중심을 잡고, ‘축구 천재’ 이강인, ‘차세대 킹’ 배준호가 상대 진영을 휘젓는다. 쾌승과 함께 세대교체 작업을 보는 재미도 더했다. 홍명보호가 팔레스타인을 상대...
"레알 마드리드에서 행복하지 않다"... '튀르키예 메시', 결국 언해피 선언
충분한 출전 시간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르다 귈러가 결국 불만을 표출했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9일(한국 시간) "무스타파 데니즐리 전 튀르키예 대표팀 감독은 아르다 귈러가 레...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