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타선의 무기, ‘자신 있는’ 김인태
출처:스포츠월드|2022-04-28
인쇄


지난해 주전으로 올라서기 위한 주춧돌을 놨다. 올해 제대로 기회의 장이 열렸다. 프로야구 두산 외야수 김인태(28)가 주가를 높이고 있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우익수로 완전히 자리 잡았다. 기술적인 발전보다는 자신감을 얻고 확신을 갖게 된 것이 계기인 듯하다”며 “많이 좋아졌다. 더 잘할 수 있다”고 치켜세웠다.

김인태는 북일고를 거쳐 2013년 두산의 1라운드 4순위 지명을 받았다. 경찰 야구단서 복무 후 2016년 1군에 데뷔했다. 줄곧 백업으로 지냈다. 대신 승부처에 조커로 출전해 타격에서의 잠재력을 뽐냈다. 4번째 외야수이자 대타 1순위로 꼽혔다. 좌익수 김재환~중견수 정수빈~우익수 박건우(현 NC)로 이어지는 외야 라인업에 부상 공백이 생기면 곧바로 투입됐다. 지난 시즌 총 133경기에 출전해 418타석을 소화하며 타율 0.259(344타수 89안타) 8홈런 46타점을 빚었다. 출전 경기 수 및 타석, 안타, 홈런, 타점 모두 개인 최고치였다.

올해 주축으로 도약했다. 박건우가 NC로 자유계약선수(FA) 이적해 생긴 빈자리를 채웠다. 강진성과 우익수 포지션을 두고 경쟁할 예정이었으나 1루수 양석환의 내복사근 부상 이탈로 강진성이 1루로 향하며 김인태가 입지를 굳혔다. 지난 27일까지 총 21경기서 타율 0.346(78타수 27안타) 1홈런 10타점, 득점권 타율 0.467(15타수 7안타)로 펄펄 날았다. 두터운 신임을 얻어 최근 리드오프 겸 우익수로 고정됐다. 지난 26일 NC전서는 3안타 3타점, 27일 NC전서는 1안타 3볼넷으로 4출루 경기를 펼치며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김인태는 “지난해 프로 입단 후 가장 많은 경기에 나가며 경험을 쌓은 게 확실히 도움이 됐다. 자신감이 생긴 것이 결정적이다”며 “2스트라이크 이전에는 방망이를 망설임 없이 돌리려 한다. 이후에는 콘택트에 집중한다. 대처 면에서 작년보다 조금 좋아진 듯하다”고 밝혔다. 홈런은 1개뿐이지만 담장 근처로 향하는 타구를 자주 생산하고 있다. 그는 “힘이 붙었다기보다는 방망이 중심에 공을 잘 맞혀 멀리 날아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1번 타순에 대한 부담감은 없다. 김인태는 “자주 출루해야 팀에 도움이 되는 자리지만, 경기 시작할 때만 선두타자라 생각한다. 타순과 관계없이 좋은 타구를 많이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수비에 관해서는 “예전엔 자신 없었는데 작년에 수비 이닝이 늘어나며 달라졌다. 올해도 타자들의 타구 궤적을 파악하고 송구를 잘하려 신경 쓰고 있다”고 언급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C 바젤 VS FC 코펜하겐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C 바젤 VS FC 코펜하겐
[바젤의 유리 사건]1. 필립 오텔은 새 시즌 국내 대회 5경기 모두 선발 출전하여 3골 2도움이라는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었으며, 이 두 가지 공격 지표 모두 팀 내 최다를 기록...
"아시안컵도 못 따놓곤 전 세계 1위?" LAFC 단장, 손흥민 '오피셜' 발언에 '반박 주장' 제기됐다!
손흥민이 로스앤젤레스 FC(LAFC) 이적과 동시에 폭발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메이저리그사커(MLS) 역사상 최고 이적료 기록은 물론, 유니폼 판매량까지 전 세계 1위라는 주장이...
가족 욕설+무차별 비난→이젠 물병 투척까지...최악의 중국 팬들, 서정원 감독 머리만 터진다! "中 축구협회 징계 가능성 있어"
가족 욕설+무차별 비난→이젠 물병 투척까지...최악의 중국 팬들, 서정원 감독 머리만 터진다!
중국 팬들의 몰상식한 행동에 구단과 감독의 근심만 늘고 있다.중국의 넷이즈는 20일(한국시각) '청두 룽청 팬들이 허난 선수단과 싸우고, 물병을 던졌다는 소식이 있다. 중국축구협회...
치어리더 김연정, 아슬아슬 수영복…'터질 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 아슬아슬 수영복…'터질 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35)이 터질듯한 볼륨감을 자랑했다.최근 김연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찍 일어나서 조식 먹고 물놀이. 수다 떨며 수영도 하고 사진도 찍고 이번 대만에서 최고의 ...
맹승지, 시스루 속옷 속 다 보이는 볼륨감… 가터벨트 차고 애플힙 자랑
맹승지, 시스루 속옷 속 다 보이는 볼륨감… 가터벨트 차고 애플힙 자랑
배우 맹승지가 아찔한 란제리 룩을 선보였다.19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촬완(오늘 촬영 완료)”라는 게시글과 함께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
모델 정은이, 35-20-34!
모델 정은이, 35-20-34!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있는 정은이가 환상의 자태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정은이는 최근 OG9이 주최한 파라다이스 풀파티에서 운동으로 다져진 완벽한 핏을 자랑하며 팬심을 설레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