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디딤돌 발언' 이순철의 해명, "김광현 폄하 아닌 김도영 자신감 얻길 바라는 의미"
출처:OSEN|2022-04-16
인쇄



이순철 SBS 스포츠 해설위원이 디딤돌 발언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김광현(SSG)은15일 문학 삼성전에서 7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2승째를 거뒀다. 이에 앞서 지난 9일 문학 KIA전에서 6이닝 1피안타 1볼넷 5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복귀 첫 승을 신고했다.

당시 개막 후 5경기 연속 무안타로 침묵했던 KIA의 ‘특급 신인‘ 김도영은 6회 김광현을 상대로 프로 데뷔 첫 안타를 신고했다.

이날 경기 해설을 맡은 이순철 해설위원은 경기 후 "김광현이 두 가지 일을 해냈다. 야구 팬들이 많은 관심을 갖게 했고, 커가고 있는 김도영을 김광현이 살려줬다. 슈퍼스타의 디딤돌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 무대에 첫 발을 내디딘 김도영이 메이저리그 출신 거물 투수 김광현을 상대로 첫 안타를 때려낸 뒤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라는 의미였다.

하지만 이순철 해설위원의 발언은 일파만파로 커졌다. 일부 팬들은 ‘디딤돌‘이라는 표현이 적절치 않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야구 커뮤니티에도 이순철 해설위원의 ‘디딤돌‘ 표현에 대해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다수 제기됐다.

이순철 해설위원은 15일 김민아 SBS 스포츠 아나운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미나RE‘에 출연해 "김광현은 이미 월드스타이고 김도영은 이제 새내기 선수다. 어떻게 김광현과 김도영의 레벨이 같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레벨이 같은데 (디딤돌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면) 조롱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김광현을 상대로 안타를 때렸으니 자부심을 갖고 잘할 것이라는 측면에서 이야기한 것"이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순철 해설위원은 "김광현이 복귀 인터뷰를 통해 ‘리그 전체에 흥행이 이뤄져야 하고, 좋은 선수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너무 대인배처럼 인터뷰했기 때문에 한 선수가 조금 더 도약할 수 있길 바라는 의미에서 한 말"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라싱 클루브의 유리한 사건]1. 라싱 클루브는 양팀의 첫 대진에서 0대1로 패해서 이번에 꼭 승리를 쟁취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아드리안 발보아가 최근 국내 리그 경기에서 발휘...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한 사건]1.한국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오세훈과 노상호 선수가 며칠 전 세레소 오사카전에서 각각 1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2.FC 마치다 ...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상파울루 FC의 유리한 사건]1. 상파울루 FC는 1차전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해서 이번에 홈에서 이기면 진출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상파울루 FC는 최근 세리에 A팀...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