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 돈치치가 아프다... PO 앞둔 댈러스 '빨간 불'
출처:루키|2022-04-12
인쇄



루카 돈치치가 아프다. 왼쪽 종아리에 부상을 입었다. 그런데 복귀 시점이 불투명하다. 플레이오프를 앞둔 댈러스에 큰 위기가 닥쳤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루카 돈치치는 11일(이하 한국시간) 열린 2021-2022 NBA 정규시즌 샌안토니오 스퍼스와의 경기 도중 부상을 당했다.

돈치치가 부상을 입은 부위는 왼쪽 다리 종아리. 돈치치는 고통을 호소하며 코트를 떠났고, MRI 검진 결과 종아리 염좌 부상을 당했다는 진단을 받았다.

문제는 돈치치의 부상 정도가 미궁 속에 있다는 것.

댈러스 구단은 돈치치의 부상 소식을 알리면서 복귀 시점을 공개하지 않았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 1차전 출전 여부 역시 언급하지 않았다. 서부 4위로 정규시즌을 마무리한 댈러스는 오는 17일 5위 유타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 1차전을 치른다.

루카 돈치치는 명백한 MVP 레벨의 선수다. 올 시즌도 65경기에서 28.4점 9.1리바운드 8.7어시스트 야투율 45.7%를 기록하는 압도적인 지배력을 보여줬다.

돈치치의 공백은 당연히 댈러스에 큰 타격이 될 수 있다. 제일런 브런슨, 스펜서 딘위디 같은 핸들러들이 올 시즌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돈치치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댈러스가 10년 동안 시달리고 있는 1라운드 탈락의 저주에 다시 묶인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온다.

댈러스는 ‘전설‘ 덕 노비츠키와 함께 우승을 맛봤던 지난 2011년 이후 단 한 번도 플레이오프 1라운드 통과에 성공한 적이 없다. 이후 10년 동안 6번 플레이오프 무대를 밟았으나 모두 1라운드가 한계였다. 2020년 버블 플레이오프와 2021년 플레이오프는 모두 클리퍼스에 무릎을 꿇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지난 시즌 파리생제르맹(PSG)의 4관왕을 뒷문에서 든든히 이끌었던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26)가 팀과 연봉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PSG가 그와 결별을 염두에 두고 대체자...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스페인 라리가 레알 마드리드가 공격수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을 대체자로 원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신 팀의 주전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매각되는 시나리오가 우선시돼야 한다.이적...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서울 이랜드 FC가 원정에서 강호 수원 삼성을 2-0으로 잡아내며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서울 이랜드는 27일 저녁 7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인생 첫 서핑"
걸그룹 출신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프리스틴 출신 김민경이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27일 김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인생 첫 서핑은 데데와 함께"라며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한 뒤 글을 작성했다. 사진 속 ...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맥심 모델 소은이 비키니를 입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소은은 남성지 맥심(MAXIM)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전직 폴댄스 강사, 아동 미술 ...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돌싱'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율희가 여름 감성을 가득 담은 근황을 전했다.27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율희는 파스텔 톤의 민소매 니트 톱과 데님 쇼츠를 매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