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쓴맛만 본 공식 클로저 데뷔전…최준용은 더 단단해질까
출처:OSEN|2022-04-05
인쇄



주전 마무리 투수의 부재로 임시라고 볼 수 있지만 마무리 투수로 데뷔하는 공식경기였다. 하지만 본인의 의지와는 달리 쓴맛을 봐야 했다.

최준용은 지난 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개막시리즈 2차전에서 2이닝 동안 32구를 던지며 투혼을 벌였지만 팀의 3-4 패배를 막지 못한 채 패전 투수가 됐다.

8회말 1사 후 올라와 연장 10회말 1사까지 아웃카운트 6개를 내리 잡아냈다. 롯데 벤치에서는 마무리의 멀티이닝 승부수를 던졌다. 이튿날인 4일이 휴식일이라는 것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했다.

하지만 최준용의 투혼과 구위와는 별개의 결과가 나왔다. 10회말 1사 후 야시엘 푸이그를 높은 뜬공을 유도했다. 내야를 벗어나지 않는 타구였다. 메이저리그 132홈런 타자도 최준용의 구위에 쉽게 적응을 하지 못한 듯 했다.

그러나 2루수 방면으로 뜬 타구를 아무도 잡지 못했다. 2루수 안치홍은 타구를 잃었고 우익수 피터스가 뒤늦게 쫓아갔지만 바운드가 됐고 푸이그는 2루에 안착했다. 불운의 2루타 이후 최준용은 마음을 추스릴 틈도 없었다. 후속 전병우에게 끝내기 2루타를 얻어 맞았다. 최준용은 마무리 투수 보직을 맡고 나선 첫 번째 등판에서 고개를 떨궜다. 최준용에게 책임을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는 등판이었다. 하지만 첫 단추가 제대로 꿰어지지 않았다.

사실 최준용은 지난해 한 차례 세이브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세이브를 따냈다. 지난해 8월 29일 사직 두산전에서 김원중이 등판 불가였던 상황이었고 최준용이 마운드에 올라와 1이닝을 깔끔하게 틀어막은 바 있다. 당시에는 말 그대로 임시방편이었던 상황.

올해 최준용은 선발 경쟁을 펼치고 있었다. 선발 전환에 대한 긍정적인 상황이 이어지고 있었다. 그런데 마무리 김원중이 스프링캠프 직전부터 늑골 미세골절 부상에 시달렸고, 개막 직전 재활 등판에서는 우측 허벅지 내전근 손상 소견을 받았다. 개막전 합류가 물건너 갔다.

결국 최준용은 김원중까지 빠진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다시 불펜으로 돌아와야 했고 임시 마무리까지 맡았다. 그런데 마무리 투수 첫 경기부터 고난과 마주했다.

현재 팀 내에서 가장 구위가 좋고 짧지만 선발 준비를 하면서 멀티 이닝 소화 경기 운영 능력까지 경험을 어느 정도 갖췄다. 그러나 아직 마무리 투수로서 없었던 실패의 경험을 얻었다. 최준용으로서는 더 단단해질 수 있는 계기가 생겼다.

김원중의 복귀 시점이 아직 특정되지 않은 상황. 당장 최준용이 더 마무리 보직을 책임져야 한다. 이제는 마무리 투수로서 마주해야 하는 역경들을 이겨낼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라싱 클루브의 유리한 사건]1. 라싱 클루브는 양팀의 첫 대진에서 0대1로 패해서 이번에 꼭 승리를 쟁취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아드리안 발보아가 최근 국내 리그 경기에서 발휘...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한 사건]1.한국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오세훈과 노상호 선수가 며칠 전 세레소 오사카전에서 각각 1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2.FC 마치다 ...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상파울루 FC의 유리한 사건]1. 상파울루 FC는 1차전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해서 이번에 홈에서 이기면 진출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상파울루 FC는 최근 세리에 A팀...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