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다시 톱10에 이어 No.1이 되고 싶다"
출처:테니스코리아|2022-04-04
인쇄


지난해 호주오픈 우승 이후 멘탈과 부상 등으로 부진을 거듭하던 오사카 나오미(일본)가 마이애미오픈 준우승으로 반전의 기회를 잡았다.

그랜드슬램을 4번이나 차지했던 오사카는 마이애미오픈에 출전할 때만 해도 세계 77위였으나 이번 대회 준우승으로 4일자 랭킹에서 36위까지 상승했다. 비록 결승에서는 패했지만 오사카는 다시 세계 1위 자리에 오르는 꿈을 꾸고 있다.

"지금은 (5월의)롤랑가로스에서 시드를 받는 것이 첫번째 목표다. 그리고, 연말이나 내년에는 톱 10에 들어가고 궁극적으로 NO1이 되고 싶다. 너무 과하게 말을 했나? 톱5에 들어가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사카가 약한 모습을 보이는 클레이와 잔디코트에서 조금이라도 더 상위 라운드에 진출해야 한다. 오사카의 다음 스케줄은 28일 개막하는 마드리드오픈. 시즌 2번째 그랜드슬램인 롤랑가로스를 앞두고 본격적으로 클레이 시리즈를 치른다. "내 테니스 인생에서 처음으로 유럽에서 (클레이코트) 적응 훈련을 하려고 한다. 대회 1주일 전에는 유럽에 간다. 이전보다 빨리 유럽에 들어가 연습하여 코트에 익숙해지고 싶다."

오사카는 잔디 보다는 붉은 흙의 클레이코트가 더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있다. "전문가들은 아니라고 볼 수 있지만 내 움직임을 보면 꽤 갈 수 있을 것 같다." 클레이의 질은 다르지만 오사카는 주니어 시절, 미국의 클레이에서도 꽤 많은 경기를 했었다.

이번 대회 결승 진출은 오사카에게 크나큰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다시 결승에서 싸울 수 있다는 자신감과 정신적으로도 성장했다고 한다. "예전 같으면 (오늘 같은 날) 라커룸에서 울었을 것 같다. 하지만 이젠 울고 싶지 않다."

다만 그녀에겐 아직 풀어야 할 과제가 있다. 결승전처럼 리턴이 잘 안 된다거나 준비한 작전이 통하지 않을 때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기술이나 전략의 폭을 넓힐 수 있을지가 향후 클레이와 잔디코트 시즌 성적을 좌우하리라 본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항, 최강희 빠진 산둥 4-2 격파…ACLE 7위→16강 진출 희망↑
포항, 최강희 빠진 산둥 4-2 격파…ACLE 7위→16강 진출 희망↑
포항 스틸러스가 산둥 타이산(중국)을 꺾고 16강 진출 희망을 키웠다.포항은 6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산둥과의 2024~2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단순한 부상이 아니다' 네이마르, 내년 1월 알힐랄과 계약 해지 추진
'단순한 부상이 아니다' 네이마르, 내년 1월 알힐랄과 계약 해지 추진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알힐랄이 무릎 부상에서 회복해 1년만에 그라운드에 복귀했다가 2경기째에 햄스트링을 다쳐 다시 전열에서 빠진 네이마르(32)와 내년 1월 계약 해지에 나설 것...
'다시 트럼프 코인 탑승' 인판티노 FIFA 회장 "당선 축하, 월드컵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다시 트럼프 코인 탑승' 인판티노 FIFA 회장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재집권에 성공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미국에서 예정된 두 차례의 월드컵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인판티노 회장은 6일 자신...
효린, 치명적인 힙업 뒤태…수영복 같은 파격 드레스
효린, 치명적인 힙업 뒤태…수영복 같은 파격 드레스
그룹 '씨스타' 멤버 겸 솔로가수 효린이 강렬한 레드빛으로 관능미를 발산했다.6일 효린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과 사진을 올렸다.그는 "Thank you LA, Da...
이은지, 쏘핫걸~ 패리스 은지 튼튼의 등장이라
이은지, 쏘핫걸~ 패리스 은지 튼튼의 등장이라
개그우먼 이은지가 당당한 매력을 과시했다.이은지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당사자보다 더 신난 생일파티. 생일 축하해”라고 남기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비키니 위...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