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P-19R’ 머피 할로웨이, 오리온 상승세 '일등 공신'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3-28
인쇄


‘21P-19R’ 머피 할로웨이, 오리온 상승세 일등 공신

오리온 연승가도의 중심에는 할로웨이가 있었다.

고양 오리온은 27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울산 현대모비스를 86-71로 꺾었다. 4연승을 질주했다. 26승 25패로 5위를 굳건히 지켰다.

머피 할로웨이(196cm, F)는 지난 3연승 기간 평균 21점 13.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제임스 메이스(200cm, F)의 부상으로 인해 홀로 뛰었지만, 전혀 지친 기색은 없었다.

할로웨이가 든든히 골밑을 지키면서 오리온의 연승이 이루어졌다. 이날 경기에서도 그의 지지치 않는 모습은 여전했다.

그는 1쿼터부터 리바운드 8개를 기록하면서 골밑을 사수했다. 또한, 그의 파워풀한 골밑 공격은 현대모비스의 빅맨진들의 수비를 무력화시켰다.

계속해서 현대모비스의 골밑을 두들겼다. 에릭 버크너(206cm, F)가 그를 막기 위해 애를 썼지만, 쉽지 않았다. 마치 페인트 존의 폭군과 같았다.

할로웨이는 경기 종료 전까지 코트 위를 지켰다. 체력이 떨어지지 않은 듯 호쾌한 덩크까지 성공하면서 오리온의 벤치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할로웨이는 이번 경기에서 34분 출전, 21점 19리바운드(공격 9)를 기록했다. 페인트 존에서만 18점을 올렸다.

강을준 감독은 “할로웨이는 잘했다. 거의 혼자서 플레이했다. 일등 공신이다. 힘든 상황을 잘 이겨냈다. 할로웨이가 우리 팀이 좋다고 했다”며 그를 칭찬했다.

할로웨이의 경기 내 역할은 단순히 득점과 리바운드에 그치지 않았다. 선수들과 같이 호흡하면서 이대성(190cm, G)과 함께 코트 위의 리더로서 목소리를 많이 냈다. 팀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놓은 선수같았다.

이대성도 동의했다. “할로웨이가 정말 많이 목소리를 내준다. 승부가 흐름이 넘어가는 순간에 다그칠 때는 강하게 한다. 여담이지만, 할로웨이가 와서 플레이가 마치 르브론 같다고 말했다. 농담이기는 하지만, 자신감으로 돌아왔다. (한)호빈이가 3점을 넣었을 때 더욱 기뻐했다. 긍정적인 메시지가 크다고 생각한다. 할로웨이 선수가 밖에서 보는 것도 대박인데, 안에서 느끼는 건 초대박이다. 중심을 잡아준다. 고맙게 생각한다. 사랑한다고 이야기한다. 복이 많다. 그를 만난 것은 축복이다”며 코트 안에서 그의 역할은 대체 불가라고 전했다.

코트 안에서의 그의 묵직한 존재감은 오리온의 상승세를 계속해서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야구
  • 기타
프로축구연맹, K리그 추춘제 전환 검토 위한 공청회 13일 개최
프로축구연맹, K리그 추춘제 전환 검토 위한 공청회 13일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추춘제 전환 검토를 위한 공청회'를 13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7일 연맹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는 K리그의 추춘제 전...
'티아고 선제 결승포' 전북, 슬랑오르에 설욕…ACL2 16강 가능성↑
'티아고 선제 결승포' 전북, 슬랑오르에 설욕…ACL2 16강 가능성↑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아시아축구연맹(AFC) 클럽대항전의 2부 격 대회인 챔피언스리그2(ACL2)에서 16강 진출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전북은 7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음바페,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11월 엔트리서도 제외
음바페,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11월 엔트리서도 제외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10월에 이어 11월에도 자국인 프랑스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7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축구대표팀을 지휘하는 디디에 데샹 감독은 "1...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배우 이일화가 파격 노출 패션을 선보이며 53세 나이를 믿을 수 없는 섹시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8일 이일화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b컷 & 촬영 현장. 여러분 모두 감...
레드벨벳 웬디·조이, '티타임 함께 하고 싶은 여자 가수' 1위·2위
레드벨벳 웬디·조이, '티타임 함께 하고 싶은 여자 가수' 1위·2위
레드벨벳 웬디가 '선선해진 가을, 실내에서 티타임 함께 하고 싶은 여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텐아시아는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선선해진 가을, 실내에서 티타임 함께 ...
신재은, 이브 코스튬으로 올킬 ‘파격’
신재은, 이브 코스튬으로 올킬 ‘파격’
모델 신재은이 스텔라 블레이드 캐릭터 이브 코스튬으로 눈길을 끌었다.신재은은 최근 할로윈데이를 맞아 자신의 몸을 모델로 한 캐릭터 이브 코스튬을 한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