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경기 뛸 수 있는 상태 아냐" 해외파 천재유격수, 언제쯤 첫 선 보이나 [★부산]
출처:스타뉴스|2022-03-14
인쇄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은 ‘해외파‘ 천재 유격수 이학주(32)의 모습을 시범경기서는 보지 못할 전망이다.

롯데 래리 서튼 감독은 1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SSG와 시범경기에 앞서 이학주의 상태에 대해 "이학주는 아직 경기에 뛸 수 있는 상태가 아니다. 기술 훈련을 하고 있는 중이다"고 전했다.

이학주는 지난달 27일 김해 상동구장에서 진행된 시뮬레이션 게임 도중 손가락을 다쳤다. 2루 도루를 시도했는데 오른쪽 새끼손가락이 베이스와 부딪혔고, 정밀 검진 결과 미세 골절 판정이 나왔다.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니었다. 열흘 정도만 지나면 훈련이 가능하다는 진단. 이후 이학주는 다시 상동구장에서 다시 컨디션을 끌어올렸고, 2일부터는 수비 훈련을 재개했다. 새끼 손가락에는 보호대를 착용한 채 훈련을 시작했다.

새롭게 단장한 사직구장에서도 수비 훈련을 소화했다. 지난 11일에는 유격수 경쟁자 박승욱과 함께 유격수 포지션에서 뜬공 및 땅볼 타구 훈련을 무리 없이 소화했다. 이후에는 타격 훈련도 마쳤다.

이학주는 지난 2007년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가 계약금 115만달러를 주고 영입한 초대형 유망주였다. 그러나 잦은 부상에 시달리며 결국 빅리그 데뷔 꿈을 이루지 못한 채 2016 시즌을 마친 뒤 국내로 돌아왔다. 일본에서 뛰다 2019년 신인 드래프트에 참가했고, 2차 1라운드 전체 2순위로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을 입었다. 지난해부터 부상과 워크에식(직업 윤리 및 태도) 논란, 연봉 협상 등에서 잡음을 빚는 등 논란이 계속되자 결국 올해 1월 트레이드를 통해 롯데로 이적했다. 기존 주전 유격수 딕슨 마차도의 빈자리를 채울 후보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캠프에서 순탄치 못했다. 손가락 부상을 입으면서 훈련 일정이 미뤄졌다. 경쟁자 박승욱이 먼저 시범경기 출장에 나섰다. 2안타 2타점 1도루와 함께 수비에서도 안정감을 보이며 먼저 눈도장을 찍었다.

이학주의 실전 투입까지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일단 회복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봤다. 서튼 감독은 "뼈가 더 아물기를 기다리고 있다.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 BP(Batting Practice) 훈련을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코번트리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코번트리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코번트리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 프랭크 램파드 감독의 지휘 아래, 코번트리 시티 FC는 번 시즌 감각적인 폼을 보여주며 현재 EFL 챔피언십 테이블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앙골라 VS 이집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앙골라 VS 이집트
[앙골라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마불룰루 선수가 현재 이집트 프리미어리그의 알아흘리(QAT)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가 이집트 선수들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2.공격수 젤송 ...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모잠비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모잠비크
[가봉의 유리한 사건]1.가봉은 F조 전 2위로 16강전에 진출하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가봉은 아직도 최고의 조 3위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봉은 이날에 꼭 전력...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