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日 롯데는 스케일이 다르다? ML서 167km 던졌던 외인투수 모셔왔다
출처:마이데일리|2022-03-13
인쇄

 

메이저리그에서 실제로 167km 강속구를 던졌던 투수가 일본 무대로 향한다.

일본프로야구 지바 롯데 마린스는 12일 새 외국인투수의 입단식을 열었다. 지바 롯데가 지난 해 12월 입단에 합의한 선수로 콜롬비아 출신 우완투수 타이론 게레로(31)가 그 주인공이다.

게레로는 메이저리그 통산 113경기에 등판해 2승 5패 평균자책점 5.77을 남겼다. 마이애미 말린스 시절이던 2018년에는 104마일(167km)이라는 믿기 어려운 강속구를 던지면서 화제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해에는 시카고 화이트삭스 산하 트리플A에서 뛰었다. 마이너리그 통산 성적은 19승 26패 23세이브 평균자책점 4.16.

무엇보다 206cm에 이르는 큰 키도 인상적이다. 그의 공식 프로필에는 신장이 203cm이었지만 지바 롯데 구단이 실제로 측정해보니 206cm이었던 것이다.

게레로는 이날 입단 기자회견에서 "내 주무기는 직구다. 최고 구속은 167km다. 비시즌에는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다듬었다"라면서 "마린스의 우승을 위해 투구하겠다"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최근 일본프로야구에는 강속구를 갖춘 외국인투수의 활약이 눈에 띈다. 지난 해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티아고 비에이라가 166km를 기록하며 일본프로야구 역대 최고 구속 신기록을 수립했고 한신 타이거스의 로베르토 수아레즈와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의 에드윈 에스코바도 163km의 빠른 공을 던지면서 주목을 받았다. 로베르토 수아레즈는 올 시즌을 앞두고 삼성 라이온즈에 입단한 알버트 수아레즈의 동생으로 알버트도 지난 해 야쿠르트 스왈로즈에서 뛰면서 160km 강속구를 던져 화제를 모았다. 일본인 선수로는 오타니 쇼헤이가 2016년에 기록한 165km가 최고 기록이다.

메이저리그에서 167km까지 찍었던 게레로가 일본프로야구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침 지바 롯데에는 163km를 던지는 괴물투수 사사키 로키도 소속돼 있어 ‘강속구 왕국‘의 탄생이 머지 않아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SSC 나폴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SSC 나폴리
[US 크레모네세의 유리한 사건]1. US 크레모네세는 리그 1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SSC 나폴리를 상대로 이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고 홈 구장을 지키려는 동기가 있습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짐바브웨 VS 남아공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짐바브웨 VS 남아공
[짐바브웨의 유리한 사건]1. 짐바브웨는 4점을 획득하여 남아공을 추월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이 경기에 대한 팀의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마르벨루스 나캄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적도 기니 VS 수단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적도 기니 VS 수단
[적도 기니의 유리한 사건]1. 말빈 애니예보가 교체로 투입되어 빠르게 첫 국가대표 골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골이 경기 결과를 바꾸지는 못했지만,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기용될 가능...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