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 돈치치 vs 자 모란트. ESPN 6명 신예 최고 PG 설문조사. 1위는?
출처:스포츠조선|2022-03-10
인쇄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이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했다.

ESPN은 9일(한국시각) ‘리그 대표적 6명의 젊은 포인트가드 중 가장 유망한 선수가 누구인가‘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15명의 리그 스카우터들이 조사에 참여했고, 1~6위까지 투표수로 점수를 구분(1위 6점, 2위 5점, 3위 4점, 4위 3점, 5위 2점, 6위 1점)했다.

이같은 조사를 한 배경은 분명히 있었다. 올 시즌 멤피스 그리즐리스 자 모란트가 강력한 모습을 연일 보이면서 젊은 포인트가드의 지형도가 달라졌기 때문이다.

ESPN이 후보에 넣은 젊은 포인트가드는 6명. 루카 돈치치(댈러스), 자 모란트(멤피스 그리즐리스), 트레이 영(애틀랜타 호크스), 라멜로 볼(샬럿 호네츠),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오클라호마시티 썬더), 대리우스 갈랜드(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다.

1위는 루카 돈치치였다. 이미 지난 시즌 리그 최상급 선수로 평가받은 돈치치는 강력한 슈팅능력과 패싱 능력, 그리고 리바운드까지 겸비하면서 이미 슈퍼스타 반열에 올랐다.

돈치치는 1위 11표, 2위 4표를 얻어 86점을 기록했다.

2위는 자 모란트다. 트레이 영을 밀어냈다. 1위 4표, 2위 8표, 3위 2표, 4위 1표를 얻었다. 올 시즌 강력한 맹활약이 잠재력을 터뜨린다고 보는 스카우터들과, 일시적 현상이라는 주장이 팽팽하게 맞선 결과다. 단, 2위를 얻은 것은 역시 모란트의 기량이 그만큼 수준급이라는 의미.

3위는 트레이 영이 차지했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극찬을 받았던 영은 올 시즌 기복있는 모습으로 애틀랜타를 부진의 수렁에서 건져내지 못하고 있다. 1위표는 없었고 2위 3표, 3위 8표, 4위 1표, 5위 2표, 6위 1표를 얻었다.

4위는 라멜로 볼, 5위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6위는 대리우스 갈랜드가 차지했다.

서부 컨퍼런스 한 관계자는 모란트에 대해 ‘팀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보였다. 기량 뿐만 아니라 훌륭한 리더십, 그리고 점프슛의 향상이 눈에 띈다‘고 극찬했다. 또 다른 스카우터는 ‘루카 돈치치는 훌륭하지만, 비 시즌 컨디셔닝이 너무 불안하다. 이 부분에서 자 모란트가 앞선다‘고 말하기도 했다.

단, 비판적 의견도 있었다. ‘멤피스에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간다고 하면 샤이 역시 똑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모란트의 기량도 좋았지만, 멤피스의 모란트 중심의 시스템의 힘도 있다는 해석이다.

또 라멜로 볼에 대해서는 ‘매우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팀을 승리로 이끌 힘은 부족하다‘며 잠재력이 더 폭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프로축구 K리그1(1부) 울산과 강원이 맞붙은 27일 강릉하이원아레나. 전반 29분 골문을 향해 돌진한 울산 공격수 말컹(31·브라질)은 크로스를 오른발로 밀어 넣어 선제골을 터뜨...
수원 이하라 코치 "中서 공안 체포된 적 있다"…그가 털어놓은 진땀 사연은
수원 이하라 코치
수원 삼성 코치진에 합류한 이하라 마사미 코치가 중국에서 진땀을 흘렸던 일화를 털어 놓았다.이하라 코치는 29일 스포츠닛폰에 게재한 칼럼에서 당시 일화를 소개했다. 그가 공개한 사...
아모림에게 확신 못 줬다…'맨유, 콜리어 임대 예정'
아모림에게 확신 못 줬다…'맨유, 콜리어 임대 예정'
토비 콜리어가 임대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영국 'BBC'는 29일(한국시간) "콜리어는 올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 임대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2004년생, 잉...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인생 첫 서핑"
걸그룹 출신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프리스틴 출신 김민경이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27일 김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인생 첫 서핑은 데데와 함께"라며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한 뒤 글을 작성했다. 사진 속 ...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맥심 모델 소은이 비키니를 입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소은은 남성지 맥심(MAXIM)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전직 폴댄스 강사, 아동 미술 ...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돌싱'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율희가 여름 감성을 가득 담은 근황을 전했다.27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율희는 파스텔 톤의 민소매 니트 톱과 데님 쇼츠를 매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