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킴에 울다 웃은' 일본 女컬링, 아시아 넘어 세계 정상 꿈꾼다
출처:OSEN|2022-02-20
인쇄

 

일본 여자컬링대표팀(스킵 후지사와)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를 꿈꾸고 있다.

일본은 20일(한국시간) 오전 10시 5분 중국 베이징 국립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리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단체전 영국(스킵 뮤어헤드)과 결승전에 나선다.

일본은 4년 전이던 2018년 평창 대회 때 동메달 결정전에서 맞붙었던 영국과 다시 한번 만나게 됐다. 지난 18일 예선 라운드로빈 1위팀인 스위스를 8-6으로 격파한 상승세를 이어가 금메달까지 노리고 있다.

일본이 우승을 하면 컬링 종목 아시아 최초 금메달이 된다. 유럽이 지배하다시피 하고 있는 컬링 종목에 새로운 역사를 남기는 셈이다. 4년 전 평창에서는 한국 컬링대표팀 팀 킴(스킵 김은정)이 아시아 최초로 올림픽 결승에 진출하며 역사를 쓴 바 있다.

일본은 공교롭게도 예선 라운드로빈에서 한국 때문에 울고 웃었다. 4연승을 달리며 승승장구하던 일본은 한국에 패하면서 기세가 꺾였고 최종전에서 스위스에 패하면서 4강 진출에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일본은 한국이 스웨덴이 패하면서 얼떨결에 4강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스킵 후지사와 사쓰키를 비롯한 일본 대표팀은 인터뷰 도중 예상치 못한 뜻밖의 경기결과에 주저 앉아 오열, 기쁨의 눈물을 쏟기도 했다.

한편 예선에서 일본을 10-4로 꺾었던 영국은 4년 전 복수에 나선다. 영국은 4년 전 평창에서 4강에 올랐으나 스웨덴에 패해 동메달 결정전으로 떨어졌다. 하지만 일본에 다시 3-5로 지면서 메달 없이 물러나야 했다. 영국에는 일본전이 사실상 4년 만에 맞이하는 설욕전이 될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프로축구연맹, K리그 추춘제 전환 검토 위한 공청회 13일 개최
프로축구연맹, K리그 추춘제 전환 검토 위한 공청회 13일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추춘제 전환 검토를 위한 공청회'를 13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7일 연맹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는 K리그의 추춘제 전...
'티아고 선제 결승포' 전북, 슬랑오르에 설욕…ACL2 16강 가능성↑
'티아고 선제 결승포' 전북, 슬랑오르에 설욕…ACL2 16강 가능성↑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아시아축구연맹(AFC) 클럽대항전의 2부 격 대회인 챔피언스리그2(ACL2)에서 16강 진출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전북은 7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음바페,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11월 엔트리서도 제외
음바페,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11월 엔트리서도 제외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10월에 이어 11월에도 자국인 프랑스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7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축구대표팀을 지휘하는 디디에 데샹 감독은 "1...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배우 이일화가 파격 노출 패션을 선보이며 53세 나이를 믿을 수 없는 섹시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8일 이일화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b컷 & 촬영 현장. 여러분 모두 감...
레드벨벳 웬디·조이, '티타임 함께 하고 싶은 여자 가수' 1위·2위
레드벨벳 웬디·조이, '티타임 함께 하고 싶은 여자 가수' 1위·2위
레드벨벳 웬디가 '선선해진 가을, 실내에서 티타임 함께 하고 싶은 여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텐아시아는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선선해진 가을, 실내에서 티타임 함께 ...
신재은, 이브 코스튬으로 올킬 ‘파격’
신재은, 이브 코스튬으로 올킬 ‘파격’
모델 신재은이 스텔라 블레이드 캐릭터 이브 코스튬으로 눈길을 끌었다.신재은은 최근 할로윈데이를 맞아 자신의 몸을 모델로 한 캐릭터 이브 코스튬을 한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