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농구팀 창단 움직임 활발
출처:점프볼|2022-02-15
인쇄



천안 지역을 중심으로 새롭게 3x3 농구팀을 포함한 농구단 창단 움직임이 일고 있다.

가칭 ‘BC 천안 프렌즈‘ 준비위원회는 물밑 작업을 통해 천안시를 연고로 시민 농구단을 통한 사회봉사를 목표로 2022년 내에 3x3 농구팀을 시작으로 정식 농구팀을 창단해 대한민국농구협회 주관 종별대회 및 전국체전 참가를 선언했다.

BC 천안 프렌즈 준비위원회에는 과거 경북과학대, 상명대, 한국골프대학교 농구팀을 창단한 바 있는 상명대 한상호 교수를 중심으로 지역 인사들과 농구인들이 뜻을 모으고 있다.

천안에는 그동안 현대캐피탈 배구단을 비롯해 천안 FC 등이 활동을 해오고 있으나 KB 스타즈의 연고 이전 이후 이렇다 할 농구팀이 활동하고 있지 않은 상황.

오랫동안 농구계에서 활동을 했던 한상호 상명대 교수는 "많은 인프라와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는 천안을 중심으로 새로운 형태의 농구팀을 창단해 농구 인프라를 넓혀가는 것이 선배 농구인으로서 해야 될 일이라 생각했다"며 새로운 형태의 팀을 만들 뜻을 밝혔다.

새로운 농구 클럽의 이름으로 결정된 프렌즈는 천안시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모두가 함께 어울려 농구를 즐기자는 목적에 어울려 팀 이름으로 결정됐다.

가칭 ‘BC 천안 프렌즈‘는 유한회사로 시작해 3~4월 중으로 선수를 선발해 대한민국농구협회를 비롯한 3x3 대회 참가할 예정이며, 이후 은퇴 선수 또는 아마추어 선수 들 중 추가 선수를 확보해 정식 농구팀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한상호 교수는 "지역 내의 인사들과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후원에 대한 문의도 많은 편이다. 창단 과정이 쉽지 않다는 것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열심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팀 창단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가칭 ‘BC 천안 프렌즈‘ 준비위원회는 천안농구협회와 충남농구협회와의 연계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연고 농구팀 창단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일 잘하고 정직한 사람이 이끌어야"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박지성(43) JS 파운데이션 이사장이 정몽규 회장의 대한축구협회가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린 상황에서 마땅한 역할이 있다면 손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박지성 이사장은 8일 경기...
"프랑스와 나는 완전 끝났다!"… '국대 은퇴' 그리즈만, 대표팀 복귀 의사 X
"완전히 끝났다. 다시는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지난 9월 프랑스 국가대표팀 은퇴를 발표한 앙투안 그리즈만은 자신의 조국을 위해 다시 뛸 계획이 없다.그리즈만은 의심의 여지가 없...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거취와 관련해 충격적인 보도가 쏟아지지만 태연한 표정으로 이를 바라보는 이가 있다.한국 축구의 레전드,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1호 '해버지' 박지성이 바로 해당 인사다.손흥민...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그룹 브브걸에서 탈퇴한 남유정이 꽉 찬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남유정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남유정은 파란색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7일 김연정은 자신의 SNS에 "이렇게 20장 가득 피드에 올려보는 건 처음인듯?"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그러면서 "...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배우 이일화가 파격 노출 패션을 선보이며 53세 나이를 믿을 수 없는 섹시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8일 이일화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b컷 & 촬영 현장. 여러분 모두 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