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LG는 15번 타자까지 쓰면 안될까요?" 무슨 뜻일까
출처:MK 스포츠|2022-02-13
인쇄

"마음 같아선 15번까지 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호준 신임 LG 타격 코치가 한 말이다. 무슨 뜻일까.

팀 내에 재능이 빼어난 젊은 선수들이 적지 않다는 의미다. 워낙 베스트 멤버가 강한 LG다. 여기에 백업 자원들까지 좋은 기량을 갖췄다. 올 시즌 LG 성적에 희망을 품어봐도 좋을 대목이다.

 

 

이호준 코치는 그동안 젊은 선수 위주로 캠프를 꾸려 왔다. 베테랑들은 자신만의 페이스가 있어 그 부분을 존중해 줬다.

그런데 이 젊은 선수들의 기량이 만만치가 않다. 지난 해 경험을 쌓은 젊은 선수들의 성장 속도가 대단히 빠르다. 선발로 쓰고 싶은 욕심에 ‘15번 타자‘론이 나온 것이다.

이 코치는 우선 문보경에게 주목했다. 문보경은 지난해 타율이 0.230에 그친 미완의 유망주. 하지만 최근 페이스는 가장 빠르고 안정적이다.

타격으로만 놓고 보면 문보경이 가장 눈에 띄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주전급 선수들과 비교해봐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타격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 이 코치의 생각이다.

이 밖에 오른손 자원으로 이재원과 송찬의가 있다. 둘은 LG에 귀한 우타 자원이다. 잘 키워낸다면 팀 내 입지가 상대적으로 넓어 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영빈도 좋은 재능을 갖고 있다.

워낙 주전 멤버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기회를 얻지 못할 뿐, 유망주로서는 정상급 실력을 갇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코치는 "LG가 우승을 노리는 팀이 아니었다면 써 보고 싶은 선수가 정말 많다. 오죽했으면 감독님과 "15번 타자까지 써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겠는가. 비활동 기간 훈련 때 멀찍이서 지켜보며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 선수들이 본격적으로 훈련에 들어간 뒤에도 준비가 잘 돼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코치가 놀란 것은 또 한 가지 있다. 보통 주전급 선수들의 기량이 너무 탄탄하면 백업 선수들이 쉽게 포기하기 마련이다. 어차피 1군에서 쓰일 수 없다면 희망도 갖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선수들이 대부분이다.

LG는 다르다고 했다. 젊은 선수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대단히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다른 팀에선 보기 어려운 광경이다.

기가 죽거나 지레 표기하는 선수가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기회가 언제 어떻게 올지 모르는 만큼 치열하게 경쟁을 해보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이 코치는 "겉에서 볼 때와 전혀 다른 팀이다. LG 출신 선배들이 "들어와 보면 다를 것"이라고 했었는데 정말 그렇다. 선수들이 순수한 열정으로 차 있다. 자신의 자리를 찾는 것이 대단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경쟁을 하려 하는 의식이 대단히 좋다. 팀에 활력이 있다. 보통 주전이 확실한 팀은 활기가 떨어지는데 LG는 다르다. 다들 한 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달라붙고 있다. 코치 입장에선 고마운 일이다. 여기에 감독님까지 힘을 실어 주시니 일할 맛이 난다"며 "2루수를 볼 자원도 있고 지명 타자로 기회를 받을 수 있는 선수도 있다. 젊은 선수들이 지금처럼만 최선을 다한다면 기회가 언제든지 올 수 있다. 꾸준히 계속 자신의 야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15번 타자‘까지 욕심이 난다는 LG의 두꺼운 뎁스. 차곡 차곡 쌓은 선수 한 명 한 명이 LG를 보다 강한 팀으로 이끌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13골 1위 전진우부터 10골 6위 모따까지…K리그1 득점왕 6파전
13골 1위 전진우부터 10골 6위 모따까지…K리그1 득점왕 6파전
올해 K리그1 득점왕 경쟁은 '6파전' 양상을 띠고 있다.19일 기준 K리그1 득점왕 랭킹은 전진우(전북)가 13골로 선두, 싸박(수원FC)이 12골로 2위, 콤파뇨(전북), 이호...
[공식발표] 흥민이 형의 후계자는 나! 로메로, 토트넘과 장기계약 맺으며 '새 주장의 시대' 선언
[공식발표] 흥민이 형의 후계자는 나! 로메로, 토트넘과 장기계약 맺으며 '새 주장의 시대' 선언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많은 이적설을 뒤로하고 토트넘홋스퍼와 재계약을 체결했다.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홈페이지 등 공식 채널을 통해 '로메로가 새로운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
비니시우스, 레알 마드리드 떠나나…ESPN "재계약 협상 난항"
비니시우스, 레알 마드리드 떠나나…ESPN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재계약 협상 중단으로 팀을 떠날 가능성이 제기됐다.미국 ESPN은 19일(한국시간) 레알 마드리드와 비니시우스의 재계약...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15일 리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Still dreaming”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