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후보로 보였던 스테판 커리. MVP 레이스 '충격' 3위. 그 이유는? 1, 2위는 누구?
출처:스포츠조선|2022-01-04
인쇄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가 1위일까. 아니다. 올 시즌 NBA MVP 레이스 중간정산의 선두는 니콜라 요키치다.

미국 CBS스포츠는 4일(한국시각) ‘니콜라 요키치가 MVP 레이스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밀워키 야니스 아데토쿤보와 골든스테이트 스테판 커리가 그 뒤를 잇고 있다‘고 했다.

골든스테이트는 28승7패, 서부 1위를 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 서부 통틀어 최고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절대 에이스는 커리다. MVP 0순위 후보 각이다. 하지만, 현실은 냉정하다.

골든스테이트가 서부 1위를 달리고 있는 원동력. 공격에서는 커리의 존재감이 절대적이지만,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냉정하게 보면 커리의 공격력은 기복이 심하다. 경기당 평균 27.7득점, 6.0어시스트, 1.52스틸을 기록 중이고, NBA 역사상 최다 3점슛 기록도 갈아치웠다.

하지만, 경기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효율성이 문제다. 그의 야투율은 43.4%. 2009~2010년 데뷔 이후 최저의 야투율을 기록 중이다. 2019~202시즌 40.2%를 기록한 적도 있었지만, 당시에는 단 5경기만 출전했다.

MVP는 여러가지 요인으로 결정하지만, 결국 경기력이 핵심이다. 그 중 팀 승리 공헌도와 기여도가 가장 중요하다. 여기에서 필수적 항목은 야투율이다. 이 부분에서 커리는 인상적이지 않다. 때문에 당연히 MVP 레이스 1위가 되어야 할 커리가 3위로 내려앉았다.

지난 시즌 MVP 요키치는 평균 25.7득점, 13.9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덴버는 자말 머레이, 마이클 포터 주니어 등 핵심 자원들이 없지만, 18승16패로 서부 5위를 기록 중이다. 요키치가 강력한 ‘하드 캐리‘를 하고 있다.

아데토쿤보는 평균 27.8득점, 11.6리바운드, 1.53블록슛을 기록 중이다. 4위는 케빈 듀란트가 차지했고, 5위는 시카고 불스의 에이스로 자리매김한 더마 드로잔이 올랐다.

  • 축구
  • 야구
  • 기타
쿠냐 잡고 떠블로 가! 맨유, 브렌트포드 '핵심' 데려온다..."예상 이적료 1,100억"
쿠냐 잡고 떠블로 가! 맨유, 브렌트포드 '핵심' 데려온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브라이언 음뵈모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4일(한국시간) "맨유는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브렌트포드 공격수 음뵈모 영입 경쟁에 뛰어들...
탈트넘 후 역대급 태세전환...'43경기 0골'→'SON 분노 폭발' 최악의 영입 충격 푹로→"토트넘에서 우울증 걸릴 뻔"
탈트넘 후 역대급 태세전환...'43경기 0골'→'SON 분노 폭발' 최악의 영입 충격 푹로→
토트넘을 떠나 반등에 성공한 유망주가 토트넘 시절에 대해 폭로했다.영국의 투더래인앤백은 4일(한국시각) '브리안 힐이 토트넘에서 우울증과 싸운 사연을 공개했다'라고 보도했다.투더래...
분위기 반전 노리는 제주SK, '무실점 수비+강력한 유효타' 승리의 방정식이 필요할 때
분위기 반전 노리는 제주SK, '무실점 수비+강력한 유효타' 승리의 방정식이 필요할 때
제주SK FC(이하 제주SK)가 안방에서 강원FC을 상대로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제주SK는 5월 6일(화) 오후 4시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1...
손나은, 워너비 극세사 몸매로 꾸안꾸 소화…365일 힙한 핫걸
손나은, 워너비 극세사 몸매로 꾸안꾸 소화…365일 힙한 핫걸
손나은이 워너비 슬림핏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4일 손나은이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속나은은 핑크 크롭톱에 트레이닝 팬츠를 맞춰 ...
김나현, 개미허리에 황금 골반 S라인…완벽한 콜라병 몸매
김나현, 개미허리에 황금 골반 S라인…완벽한 콜라병 몸매
김나현이 완벽한 콜라병 몸매를 뽐냈다.지난 4일 김나현이 자신의 SNS에 "밝은 옷은 정말 부해 보인다. 색은 예쁜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나현은 밝은...
이지혜, 딸둘맘의 인간적인 뱃살…다리 각선미는 여전해
이지혜, 딸둘맘의 인간적인 뱃살…다리 각선미는 여전해
이지혜가 러블리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4일 이지혜가 자신의 SNS에 "연휴의 막바지. 음식도 사람도 모든 게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