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금은 금이다"…안타 하나 없는 1차지명 유망주 왜 기다리나
출처:스포티비뉴스|2021-12-22
인쇄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은 2019년 1차지명 외야수 김대한(21)을 직접 확인하자마자 ‘금‘이라고 표현했다. 운동선수로서 갖춘 신체 능력이 워낙 빼어났다. 김 감독은 김대한이 당장은 다듬어지지 않아 돋보이지 않을지 몰라도 언젠가는 잠재력이 터질 선수로 평가했다. 금은 어떻게 가려져 있어도 금이기에 끝내 빛날 것이란 뜻이었다.

가장 눈에 띄는 강점은 갓 고등학교를 졸업한 수준을 뛰어넘는 배트 스피드였다. 김 감독은 2019년 일본 미야자키 스프링캠프 당시 "왼팔로 배트를 끌고 나오는 힘이 좋아 배트 스피드가 빠르다. 확실한 장점이다. 좋은 원석을 어떻게 다듬어서 키워야 할지 고민"이라며 미소를 지었다.

김 감독을 비롯한 주변의 기대 탓일까. 김대한은 데뷔하자마자 무언가 보여줘야 한다는 중압감을 이겨내지 못했다. 2019년 19경기에서 15타수 무안타, 3볼넷, 9삼진, 4득점을 기록했다. 지난해는 아예 1군에서 기회를 얻지 못했다. 고심 끝에 지난해 8월 10일 현역으로 입대한 배경이다. 선수와 구단 모두 잠시 그라운드에서 멀어져 재정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김대한은 입대하면서 "뜻대로 되는 게 없었다. 안타 하나를 못 친 게 가장 아쉽다. 아무것도 보여준 것 없이 입대해서 그게 가장 아쉽다. 제대하면 지금까지 아쉬웠던 것들을 좋은 모습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 한다. 앞으로 할 날이 더 많기 때문에 믿고 기다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힘줘 말했다.

자리를 비운 지 약 16개월이 흐른 지금. 벌써 김대한을 찾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다음 시즌 외야 개편이 불가피해져서다. 두산은 지난겨울 FA 시장에 나온 중견수 정수빈을 6년 56억원에 붙잡고, 올겨울에는 좌익수 김재환을 4년 115억원에 눌러 앉혔지만, 우익수 박건우를 NC 다이노스에 내줬다. 박건우는 지난 14일 NC와 6년 100억원에 계약했다.

다음 시즌 박건우의 빈자리를 노리는 외야수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냉정히 지금은 김대한보다 1군 경험이 풍부한 김인태, 조수행이 경쟁에서 앞서 있다. 현역으로 입대하면서 실전 감각을 유지하기 어려웠기에 내년 2월 전역하면 몸을 만들고 준비하는 시간이 어느 정도는 필요하다. 개막부터 두각을 나타내기는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런데도 1군 무대에서 단 한번도 안타를 친 적 없는 유망주가 유력한 우익수 오디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과거 성적이 어떻든 김대한을 향한 기대치가 여전히 높다는 뜻이다. 약육강식의 세계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고개 숙였던 19살 유망주는 얼마나 달라졌을까. 인고의 시간을 보낸 원석이 잘 다듬어졌는지 확인할 날이 머지않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 AC 밀란은 현재 리그 2위로, 선두 인터밀란과 단 1점 차이입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선두 도전을 위해 3점 확보에 집중할 것이며, 투지가 높습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우간다의 유리 사건]1. 우간다는 첫 그룹 경기에서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진출 희망을 유지하기 위해 승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강한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