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日 161km 던진 수아레스, 김하성과 한솥밥...ML 첫 경험
출처:OSEN|2021-12-07
인쇄


일본 프로야구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했던 로베르토 수아레스(30)가 김하성과 한솥밥을 먹는다.

수아레스는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 2년 1100만 달러가 보장되는 계약을 지난 2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가 직장 폐쇄에 들어가기 직전에 모두 마무리했다고 7일 AP 통신이 전했다.

수아레스는 2022년 연봉 500만 달러와 계약금 100만 달러를 받게 되고, 2023년은 500만 달러 선수 옵션이 걸려 있다. 수아레스는 2022년 월드시리즈가 끝난 뒤 5일 안으로 옵션 실행 여부를 구단에 알려줘야 하고, 만약 옵션 실행을 포기하면 바로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어 메이저리그 30개 구단과 자유롭게 협상을 벌일 수 있다. 여기에다 수아레스는 마이너리그 강등 거부권도 포함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베네수엘라 출신의 수아레스는 지난 5시즌 동안 일본 프로야구 후쿠오카 스왈로스(2016~19), 한신 타이거스(2020~21)에서 뛰며 7승 13패 평균자책점 2.81을 기록한 우완 불펜 투수다.

최고 161km를 던지는 파이어볼러인 수아레스는 지난 시즌 62경기에 구원 등판해 61⅓이닝을 소화하며 리그 최다인 42세이브와 평균자책점 1.16, 그리고 68탈삼진 8볼넷을 기록했었다.

아직 메이저리그에서는 뛰어본 경험이 없지만 일본으로 건너가기 전 그는 2015년 멕시코의 사라페로스 데 살티요에서 뛰며 5승 무패 23세이브 평균자책점 1.71을 기록한 바 있다.

형인 알버트와 함께 일본에서 뛴 수아레스의 이번 시즌 연봉은 1억600만엔(약 27억4000만원)으로 샌디에이고에서는 두배의 연봉을 받게 됐다. 수아레스는 한신의 끈질긴 잔류 요청을 받았지만 꿈을 위해 메이저리그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샌디에이고는 지난 시즌까지 팀의 뒷문을 굳게 지켰던 마크 맬란슨이 2년 1200만 달러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계약을 맺는 바람에 마땅한 마무리 자원이 없었으나 수아레스의 합류로 공백을 채울 수 있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발렌...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선수들은 공격진이었습니다. 리암 델랍과 주앙 페드로는 일찍부터 팀에 합류하여 클럽 월드컵에 출...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