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제는 해야한다" 158㎞ 파이어볼러, 새출발 앞 다짐 [SC 인터뷰]
출처:스포츠조선|2021-12-05
인쇄


시속 158㎞를 던지는 파이어볼러가 새로운 팀에서 꽃 피우기에 나선다.

이동원(28)은 KBO리그에서 빠른 공을 던지는 선수 중 한 명이다. 최고 시속 158㎞의 공을 던지면서 구속 순위가 세 손가락 안에 들 정도였다.

직구 구속 하나는 최고였지만, 이동원의 통산 1군 등판은 단 한 차례에 불과하다. 2012년 육성선수로 두산에 입단했지만, 2020년이 되서야 첫 마운드를 밟았다. 고질적인 제구 난조가 발목을 잡았다.

빠른 공을 던졌지만, 일정한 탄착군이 형성되지 않았다. 스스로도 제구에 대한 많은 불안감을 안고 있었다. 자신감이 떨어지면서 확실하게 공을 던지지 못했고, 제구 난조가 계속해서 이어졌다.

설상가상으로 올해 5월에는 팔꿈치 부상까지 이어졌다. 결국 이동원은 10년 동안 유니폼을 입었던 두산으로부터 방출 통보를 받았다.

이동원에게 손을 내민 건 롯데 자이언츠였다. 타고난 신체 조건에서 좋은 공을 던지는 만큼, 한 번 기회를 줘도 괜찮다는 판단이었다. 이동원의 방출 소식이 들리자마자 롯데는 빠르게 영입 작업에 들어갔고, 입단 테스트를 진행했다.

입단 테스트 결과는 나쁘지 않았다.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제구도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되면서 발전 가능성을 엿보게 했다. 결과는 합격. 이동원은 롯데에서 새출발을 앞두게 됐다.

롯데 입단이 확정된 뒤 이동원은 "기회를 주신 롯데 구단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부상도 말끔하게 털어냈다. 그는 "5월부터 통증이 있었는데 이제 완전히 괜찮아졌다"고 이야기했다.

구속에 대한 자신감도 여전했다. 방출 직후 "아직 누구보다 빠른 공을 던질 수 있다"고 자신했던 그는 "아픈 곳도 없고 몸 상태도 좋다. 컨디션도 좋은 편"이라고 미소를 지었다.

제구에 대한 불안감도 예전보다 덜하다. 그는 "기복이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조금씩 나아지는 거 같다. 심리적인 문제도 컸다"라며 "이제는 나이도 서른을 향해가고 있는 만큼 해야한다. 자신감있게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새출발을 앞둔 가운데 이동원은 함께 땀을 흘렸던 코치, 동료에게는 미안한 마음이 앞섰다.

이동원은 "코치님들게서 많이 챙겨주셨는데 보답을 못해 죄송하다. 또 같이 뛰었던 선수들도 많이 응원해줘서 고맙다"고 이야기했다.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부산으로 옮기게 된 그에게 좋은 점도 있었다. 포항 출신인 만큼, 부모님과는 조금 더 가까워진 것. "사직구장을 어린 시절 온 뒤 처음"이라고 말한 그는 "이번에 한 번 가보니 1시간 20분 정도 걸리더라. 쉬는 날에는 집에 가서 부모님과 밥도 먹을 수 있을 거 같다"고 웃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첼시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애스턴 빌라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29점으로 4위를 차지하며, 5위 리버풀 FC와는 골득실차로만 근소하게 앞서고 있습니다. 패배할 경우 4위 밖으로...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리그 순위 5위입니다. 이번에 뒤에서 두 번째인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를 상대로, 애들레이드...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이번 경기에서 홈 무패 기록을 유지하려는 동기가 있습니다.[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중립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