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면초가” HOU 존 월, 이대로 시즌 아웃?
출처:점프볼|2021-11-24
인쇄


존 월(31, 190cm)의 거취가 여전히 불분명하다.

2021-2022시즌 NBA에는 결장 ‘삼총사’가 존재한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의 벤 시몬스, 브루클린 네츠의 카이리 어빙, 휴스턴 로케츠의 존 월이 그 주인공.

이유도 각기 다르다. 시몬스는 ‘정신 건강’, 어빙은 ‘백신 미접종’, 월은 ‘비 출전 합의’로 올 시즌 자체 휴업 상태다.

그중 월의 사유는 그나마 납득이 되는 수준이다. 월은 지난 9월(한국시간) 이미 휴스턴의 미래 계획에 따라 올 시즌 출전하지 않기로 합의를 봤다.

휴스턴은 리빌딩을 선언, 미래 자원인 제일런 그린과 케빈 포터 주니어에게 그 기회를 제공하고자 월과 작별을 택했다.

하지만 일의 진전이 생각보다 더디다. 타 구단에서 선뜻 휴스턴에 월 영입(트레이드) 의사를 내보이지 않고 있다. 아무래도 여러 주요 부위 부상 경력(무릎, 아킬레스)과 만 31살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가 걸림돌이 됐다.

거기에 2년(플레이어 옵션 포함)이나 남은 그의 대형 계약은 거대 장벽과 같다.

올 시즌에만 약 4431만 달러(한화 약 526억 8천), 내년에는 4736만 달러(한화 약 563억 1천)의 연봉이 남아 있는 월에 도박을 걸만한 팀은 없다. 반대급부로 줘야 하는 출혈이 너무나도 크다.

따라서 월이 바이아웃을 외치지 않은 이상 뚜렷한 해결책은 없어 보이는 가운데 그의 특별한 움직임도 따로 없다.


최근 ‘Sports Illustrated’ 크리스 매닉스 기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월과 휴스턴의 상황을 요약한 글에 짧게 대답(did not dress)만 했을 뿐이다.

매닉스 기자는 “여전히 (존) 월이 휴스턴과 일정을 같이 하고 있다. 하지만 벤치에 앉아 있는 것이 둘에게 무슨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며 의문을 달았고, "유니폼은 입지 않았다"라는 모호한 답변을 내놓았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사면초가 상황에 월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무척 궁금해진다.

  • 축구
  • 야구
  • 기타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일 잘하고 정직한 사람이 이끌어야"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박지성(43) JS 파운데이션 이사장이 정몽규 회장의 대한축구협회가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린 상황에서 마땅한 역할이 있다면 손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박지성 이사장은 8일 경기...
"프랑스와 나는 완전 끝났다!"… '국대 은퇴' 그리즈만, 대표팀 복귀 의사 X
"완전히 끝났다. 다시는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지난 9월 프랑스 국가대표팀 은퇴를 발표한 앙투안 그리즈만은 자신의 조국을 위해 다시 뛸 계획이 없다.그리즈만은 의심의 여지가 없...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거취와 관련해 충격적인 보도가 쏟아지지만 태연한 표정으로 이를 바라보는 이가 있다.한국 축구의 레전드,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1호 '해버지' 박지성이 바로 해당 인사다.손흥민...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그룹 브브걸에서 탈퇴한 남유정이 꽉 찬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남유정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남유정은 파란색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7일 김연정은 자신의 SNS에 "이렇게 20장 가득 피드에 올려보는 건 처음인듯?"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그러면서 "...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배우 이일화가 파격 노출 패션을 선보이며 53세 나이를 믿을 수 없는 섹시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8일 이일화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b컷 & 촬영 현장. 여러분 모두 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