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신더가드, LAA와 1년 248억원 계약…오타니와 한솥밥
출처:뉴시스|2021-11-17
인쇄


‘토르‘ 노아 신더가드(29)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7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신더가드가 LA 에인절스와 1년 2100만 달러(약 248억원)에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신더가드는 2015년부터 몸담았던 뉴욕 메츠에서 퀄리파잉 오퍼(QO)를 제안받았다.

QO는 원 소속구단이 FA에게 빅리그 고액 연봉자 상위 125명의 평균 연봉으로 1년 계약을 제안하는 제도다. 이번 겨울 QO 금액은 1840만 달러(약 217억원)다.

신더가드는 이를 뿌리치고 시장으로 나와 더 높은 몸값을 받게 됐다.

그는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강속구 투수다. 금발을 휘날리며 시속 160㎞대의 빠른 볼을 뿌린다고 해서 별명도 ‘천둥의 신‘ 토르다.

2016년 14승(9패)을 올렸고, 2018년(13승)과 2019년(10승)에도 두 자릿수 승리를 챙기는 등 빅리그 통산 121경기에서 47승31패1홀드 평균자책점 3.32의 성적을 냈다.

그러나 최근 2년간 등판 기록은 2경기 2이닝 1패 2실점 뿐이다.

지난해 3월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토미존 서저리)을 받고 1년 넘게 재활에만 매달려 왔다. 그러다 지난 5월에는 팔꿈치 염증이 발생했고, 8월에는 코로나19에 감염되면서 9월 말에야 시즌 첫 등판을 가질 수 있었다.

건강할 때의 신더가드는 최고의 투수 중 한 명이지만, 현재 몸 상태에 대해선 아직 물음표가 붙고 있다.

에인절스는 선발 로테이션 강화를 위해 ‘모험‘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타자로 꼽히는 마이크 트라웃과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를 보유한 에인절스는 올해도 포스트시즌 진출이 좌절됐다.

신더가드가 선발 한 자리를 맡아 ‘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팀의 경쟁력도 달라질 수 있다.

MLB닷컴은 "에인절스가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2명의 선발 투수를 더 영입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시미즈 에스펄스 VS 요코하마 F 마리노스
[J1리그 프리뷰] 시미즈 에스펄스 VS 요코하마 F 마리노스
[시미즈 에스펄스의 유리 사건]1. 시미즈 에스펄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안 좋아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시미즈 에스펄스의 불리 사건]1. 시미즈 에스펄스는 지난 원정경기에...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스트룀스고세 IF VS FK 보되/글림트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스트룀스고세 IF VS FK 보되/글림트
[스트룀스고세 IF의 불리한 사건]1. 스트룀스고세 IF는 지금 리그 꼴찌에서 두번째에 속하고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랭킹 2위인 FK 보되/글림트와 만나 전의가 부족합니다.2. 미...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클레르몽 푸트 VS 트루아 AC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클레르몽 푸트 VS 트루아 AC
[클레르몽 푸트의 유리 사건]1. 클레르몽 푸트는 본 시즌에 첫 홈경기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파마라 디에디우는 새 시즌에 첫전의 컨디션이 뛰어나서 1골 1도움을 터뜨렸습니다.3...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이 근황을 전하며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이해인은 4일 자신의 SNS에 “이 더운 날 이사했다 ..ㅠㅠ 새로운 집에서 처음 찍어보는”이라는 글과 영상을 공개했다.공개...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그룹 EXID 멤버 엘리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엘리는 12일 자신의 SNS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엘리는 볼륨감이 드러나는 블랙 색상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