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드 빅3 반격이 시작되나. NBA 선수랭킹 1위 케빈 듀란트, 2, 3위는?
출처:스포츠조선|2021-10-05
인쇄





지난 시즌 NBA MVP는 한마디로 ‘센터 전쟁‘이었다.

니콜라 요키치(덴버)가 MVP를 수상했다. 조엘 엠비드가 강력한 경쟁자였다.

NBA는 현대 농구 트렌드의 척도다. 그동안, 빅맨은 많은 변화를 요구받았다. 좀 더 다재다능해야 했다. 골밑을 지킬 뿐만 아니라 외곽에서 슛을 쏴야했고, 외곽 수비도 해야 했다. 때문에 ‘빅맨‘들의 중요성은 조금씩 떨어졌다.

그렇지만, 결정적 플레이오프에서 강한 골밑 수비는 우승의 ‘1옵션 조건‘이었다. 지난 시즌 빅맨들의 반란이 제대로 일어났다.

MVP 경쟁을 벌인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제임스 하든(브루클린 네츠)은 부상의 덫에 발목을 잡혔고, 스테판 커리는 부실한 팀 성적이 문제였다. 2년 연속 정규리그 MVP를 차지했던 야니스 아데토쿤보는 좀 더 강력한 임팩트를 보이진 못했다.

올 시즌 포워드 슈퍼스타들의 반격이 예고되고 있다. 미국 스포츠전문사이트 CBS스포츠는 선수 랭킹 톱 100을 발표했다.

1위는 케빈 듀란트였다. 얼마 전 ESPN에서도 선수랭킹 1위로 듀란트를 꼽았다.

강력한 우승후보 브루클린의 에이스로 꼽히는 듀란트다. 2위는 르브론 제임스다. 지난 시즌 LA 레이커스는 강력한 원-투 펀치 르브론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의 부상으로 인해 우승 도전이 실패했다.

올 시즌 러셀 웨스트브룩을 영입, ‘빅3‘로 다시 도전한다. 역시 중심에는 르브론이 있다.

3위는 야니스 아데토쿤보다. 현 시점에서 가장 강력한 포워드로 평가받는 ‘포워드 빅3‘가 1~3위를 차지했다.

4위는 리그 최고의 슈터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 5위는 만능 플레이어 루카 돈치치(댈러스)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시즌 MVP 요키치는 6위, 7위는 하든이 차지했고, 8위는 조엘 엠비드(필라델피아). 9위는 십자인대 부상으로 올 시즌 복귀가 불투명한 카와이 레너드(LA 클리퍼스). 10위는 LA 레이커스의 앤서니 데이비스가 차지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오피셜] 인터밀란, 둠프리스와 장기 계약 체결...2028년까지 동행
[오피셜] 인터밀란, 둠프리스와 장기 계약 체결...2028년까지 동행
인터밀란이 덴젤 둠프리스와 재계약을 맺었다.인터밀란은 28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밀란은 둠프리스와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 둠프리스는 2028년 6월 30일까지 인...
몸값 '1420억' 오르니 관심 갖네...첼시, 4년 만에 재영입 고려
몸값 '1420억' 오르니 관심 갖네...첼시, 4년 만에 재영입 고려
첼시가 마크 게히의 재영입을 노리고 있다.게히는 첼시에서 성장했다. 스완지 시티에서 임대 생활을 2시즌 동안 보낸 뒤에는 2021-22시즌부터 크리스탈 팰리스에 합류했다. 그는 핵...
안양 마테우스, K리그2 MVP 수상... 안양 시상식 정복
안양 마테우스, K리그2 MVP 수상... 안양 시상식 정복
FC안양 마테우스가 2024년 K리그2 최고 선수로 선정됐다.마테우스는 29일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4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시즌 최우수선수(MVP)...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32세'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독보적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이혜성은 29일 오전 "행복했던 MAMA 예쁜 드레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혜성...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애둘맘’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애둘맘’이 믿기지 않는 섹시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29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우리 같이 예쁜 몸매 가져보자고요. 너무 추워지니까 여름 나라가 더...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증거 불충분"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
성매매 의혹에 휩싸였던 FT아일랜드 최민환에 대해 경찰이 무혐의로 조사를 마무리했다.2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최민환의 성매매처벌법 위반 및 강제추행 혐의를 인정할 증거가 충분치 않...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