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일영 더한 SK가 선보인 장신 군단의 위력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9-26
인쇄


서울 SK가 프리시즌부터 좋은 출발을 했다.

SK는 지난주 상주체육관에서 열린 2021 MG새마을금고 KBL 컵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SK는 지난 해에도 결승에 진출한 데 이어 2년 연속 결승 진출에 이어 이번에는 우승까지 이어갔다.

이번 대회를 통해 다가오는 2021-2022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였다.

SK는 예선에서 전주 KCC와 창원 LG를 완파하며 일찌감치 결선에 진출했다.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 두 팀을 따돌리고 조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결선에서는 만만치 않았다. 준결승에서 수원 kt, 결승에서 원주 DB를 상대로 가까스로 이겼다.

SK는 토종 선수들의 높이와 김선형을 내세워 상대를 요리했다. 자밀 워니가 안쪽에서 중심을 잘 잡은 가운데 국내 선수의 역할이 단연 돋보였다.

이번 대회에서 단연 이목을 모은 이는 바로 허일영이었다. 그는 이번 여름에 친정인 고양 오리온을 떠나 SK로 이적했다.

SK는 김민수의 은퇴로 선수 보강이 필요했다. 기존 최준용, 안영준, 최부경이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허일영이 더해지면서 SK가 높이와 외곽을 두루 보강했다.

그의 합류로 외곽 공격에 정확도를 더했다. 최준용, 안영준, 최부경 모두 3점슛을 던질 수 있다.

그러나 허일영은 전문 슈터다. 3점슛 성공률도 높으며, 비어있을 때 안정감 넘치게 3점슛을 곁들일 수 있다.

SK는 이번에 허일영 영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최준용과 안영준이 3점슛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좀 더 돋보였다.

SK는 ‘안영준-허일영-최준용’으로 이어지는 빅라인업을 꺼내 들었다. SK 선수 구성상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뭇 위력적이었다.

수비에서도 나쁘지 않았다. SK가 지역방어에서 나설 때 중심은 최준용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kt와 준결승에서는 허일영이 앞에서 앵커로 나서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 그의 전반적인 활약이 돋보였던 것은 아니었다.

그가 외곽에 자리하고 있는 것 만으로도 기존 SK 선수가 상대의 집중된 수비를 떨쳐낼 수 있었다. 허일영의 수비수가 다른 선수 쪽에 편중된 수비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결국, 마지막에 웃은 이는 SK였다. 허일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컵대회 정상을 밟았다.

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고 알린 허일영이 있어 SK가 만만치 않은 팀을 따돌렸다. 결선에서 상대한 두 팀 모두 안정된 외국 선수와 탄탄한 토종 선수층을 자랑한다. SK는 전혀 밀리지 않았다.

SK는 지난 시즌에 지나치게 워니에 의존하는 농구를 했다. 이제 허일영이 들어오면서 외곽에서도 많은 득점 기회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안영준과 최준용이 반사이익을 누릴 것으로 보이며, 최준용의 패스가 향할 곳도 많아진 점도 당연히 긍정적이다.

SK의 다음 시즌이 좀 더 기대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구단 공식 '김민재 패싱'에 獨 현지 언론 "김민재 잔류 의사와 무관하게 방출당할 수도" 충격 보도...이어지는 홀대 논란
구단 공식 '김민재 패싱'에 獨 현지 언론
김민재(29, 바이에른 뮌헨)가 방출 위기 선수로 지목받았다.독일 '바바리안 풋볼'은 7일(이하 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이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
'대박' 손흥민, 하늘이 돕는다! EPL "빌라전 하루 앞당겨 열려" UEL 결승전 배려... 빌라는 거센 '반발'
'대박' 손흥민, 하늘이 돕는다! EPL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 진출이 유력해지면서 리그 일정이 변경되는 행운을 누리게 됐다.EPL 사무국은 7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토트넘과 빌...
'오늘 지면 같이 죽자!' 팬들의 외침이 들렸다...수원FC, 4G 만에 '승전보'→최하위 탈출 성공
'오늘 지면 같이 죽자!' 팬들의 외침이 들렸다...수원FC, 4G 만에 '승전보'→최하위 탈출 성공
"오늘 지면 같이 죽자."수원FC는 6일 오후 7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정규리그 12라운드 맞대결에서 2-1로 승리했다.수원FC는 전...
수현, 감당 안 되는 건강美…손으로 겨우 가렸네
수현, 감당 안 되는 건강美…손으로 겨우 가렸네
배우 수현이 남다른 건강미를 자랑했다.수현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백상예술대상, 보통의 가족, 감사한 관객 여러분, my loves…!!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남기며 시...
40대 남규리, 다 가졌네…초동안+성숙 몸매 “예쁜 척 하려다”
40대 남규리, 다 가졌네…초동안+성숙 몸매 “예쁜 척 하려다”
배우 남규리가 프랑스 칸에서 여신 존재감을 뽐냈다.남규리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를 언제나 멋지게 만들어주는 우리팀. 사랑해요 고마워요”, “엄청난 바람 , 예쁜 척 좀 해...
한소희 침대서 아찔한 유혹 눈빛, 나르시시즘 폭주
한소희 침대서 아찔한 유혹 눈빛, 나르시시즘 폭주
배우 한소희 근황이 공개됐다.한소희는 5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택에서 찍은 듯한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속 한소희는 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붉은색 슬리브리스 의상을 입고 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