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 얻은 선수들' 흥국생명 vs '강성형 감독 체제' 현대건설
출처:스포츠타임스|2021-08-23
인쇄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이 컵대회 맞대결에 나선다. 두 팀은 23일 오후 7시 의정부체육관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2021 의정부-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B조 경기다.

흥국생명은 지난해 제천 대회 준우승을 차지했다. 정규리그 2위에 이어 챔피언결정전에서도 준우승을 기록했다. 이후 팀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우선 에이스 김연경을 붙잡는 데 실패했다. 김연경은 중국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와 계약했다. 이재영과 이다영은 선수 등록을 하지 않았다. 등록을 추진했지만 여론에 막혔다.

이후 흥국생명은 실업에서 선수를 보강하며 컵대회와 시즌을 준비했다. 남아있는 기존 선수들과 새로 합류한 선수들이 어느 정도 활약할 것인지가 체크포인트다.

오늘 경기 흥국생명은 라이트 김다은이 나설 전망이다. 레프트는 김미연과 박현주가 먼저 나선 뒤, 최윤이가 교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중원에는 이주아와 변지수가 서고, 김나희가 새로운 분위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채연은 손가락 부상으로 수술을 받아 재활이 필요하다. 시즌에는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터는 김다솔과 박혜진이 번갈아 나선다. 선발 출전 여부도 현장 컨디션에 따라 결정될 전망. 리베로는 도수빈이다.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은 "이번 컵대회는 새로 합류한 선수들이 경기에 나서게 된다. 김해란은 시즌에 맞출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출산 후 복귀한 김해란 레베로의 모습은 정규시즌 때 외국인선수 캣벨과 함께 볼 수 있을 전망.

이에 맞서는 현대건설은 신임 강성형 감독 체제로 첫 공식경기를 치른다. 김성현 코치와 장영기 코치도 새로 합류했다.

현대건설은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다. 실력 있는 선수들이 많고, 선수들 몸 상태도 좋다.

오늘 경기 현대건설은 라이트 황연주, 레프트 고예림과 황민경, 센터 이다현과 정시영, 세터 김다인, 리베로 김연견이 선발로 나설 예정이다.

강성형 감독은 "양효진은 준비는 하고 있지만 가급적 조별리그에선 휴식을 주고, 이후 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정시영이 열심히 하고 있어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지윤은 히든카드로 쓸 생각이다. 아직 리시브 준비가 덜 됐지만 장기적으로는 레프트로 키울 생각이다. 세터는 이나연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세트를 나눠 내보낼 생각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좋은 선수가 많아 팀내 경쟁도 강화되고 있는 현대건설이다.

오늘 경기는 새로운 조직력으로 탈바꿈한 흥국생명과 새로운 감독 체제로 나서는 현대건설의 대결이다.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궁금해진다.

경기는 오후 7시에 시작된다. 중계방송은 네이버스포츠로만 편셩됐다. 월요일이지만 KBO리그 경기가 펼쳐지는 관계로 케이블TV 중계는 편성되지 않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중국의 대반전! '장위닝 후반 44분 극장골' 바레인 1-0으로 꺾고 2연승...2위 호주와 동률, 월드컵 진출 희망 살렸다
중국의 대반전! '장위닝 후반 44분 극장골' 바레인 1-0으로 꺾고 2연승...2위 호주와 동률, 월드컵 진출 희망 살렸다
중국 축구가 벼랑 끝에서 부활했다. 월드컵 진출의 희망을 이어갔다.중국이 2연승에 성공했다. 중국은 14일(이하 한국시각) 바레인 리파의 바레인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
'4연승' 홍명보 "오직 월드컵 본선만 생각 중"
'4연승' 홍명보
부임 이후 4연승을 포함 5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는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2026 북중미월드컵 본선 진출을 향한 강한 열망을 내보였다.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지난...
한국프로축구연맹, '논란의 중심' K리그 그라운드 개선 방안 심포지엄 오는 20일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 '논란의 중심' K리그 그라운드 개선 방안 심포지엄 오는 20일 개최
매년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는 축구장 잔디 문제를 두고 각계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댄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20일 오후 2시 아산정책연구원 대강당에서 'K리그 그라운드 개선...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