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남자농구 주전 가드 브래들리 빌, 도쿄올림픽 불참
출처:뉴시스|2021-07-16
인쇄


세계 최강 미국 남자농구가 오는 23일 2020 도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뒤숭숭한 분위기다. 가드 브래들리 빌(워싱턴)이 코로나19 이슈로 올림픽에 가지 못하게 됐다.

스포츠전문매체 ESPN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은 16일(한국시간) "빌이 14일 아르헨티나와 평가전 이후 코로나19 프로토콜 조치를 받았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지 전해지지 않았지만 양성 혹은 감염이 우려되는 밀접 접촉이 있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빌은 데미안 릴라드(포틀랜드)와 함께 미국대표팀 가드진의 핵심 전력이다.

최근 나이지리아, 호주와 평가전에서 2연패를 당했다가 아르헨티나를 잡으며 분위기를 바꾸는 것 같았지만 주축 선수의 이탈은 뼈아프다. 빌은 아르헨티나와 평가전에서 17점을 올렸다.

앞서 포워드 제이슨 테이텀(보스턴)은 무릎 통증으로 아르헨티나전에 결장하기도 했다.

기대이하의 경기력, 주축들의 부상 혹은 기타 사유로 인한 이탈이 이어지는 모양새다.

게다가 2020~2021 미국프로농구(NBA) 파이널 일정 때문에 밀워키 벅스 소속 크리스 미들턴과 즈루 홀리데이, 피닉스 선즈 소속의 데빈 부커는 대표팀에 발탁되고도 아직 합류하지 못했다.

파이널이 7차전까지 갈 경우, 도쿄올림픽 개회식이 열리는 23일에 모든 일정을 끝낼 수 있다. 미국의 조별리그 1차전은 25일에 열린다.

2008 베이징올림픽부터 3연패 중인 미국 남자농구가 험난한 준비과정을 넘어 4연패를 달성하 수 있을지 관심사다.

한편, 17일 열릴 예정이던 호주와 평가전은 코로나19 이슈로 취소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 축구
  • 야구
  • 기타
[K리그1 현장리뷰]"조현우 또 미친 PK 선방" 누가 울산 걱정을 하나…제주 2-1 꺾고 3연속 무패→대전 4점차 맹추격
[K리그1 현장리뷰]
완연한 상승세다. 디펜딩 챔프 울산이 제주를 꺾고 3연속 무패를 질주하며 선두 대전을 승점 4점차로 추격했다. 제주는 4연패 늪에 빠졌다.울산은 11일 오후 4시30분 제주월드컵경...
[if.preview] '승점+득실차 동률' 뉴캐슬vs첼시, 'UCL 티켓 경쟁'에서 앞서나갈 팀은?
[if.preview] '승점+득실차 동률' 뉴캐슬vs첼시, 'UCL 티켓 경쟁'에서 앞서나갈 팀은?
승점과 득실 차가 모두 같은 뉴캐슬과 첼시가 맞붙는다. 두 팀 모두 승리를 통해 'UCL 티켓 경쟁'에서 한발 앞서가려 한다.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첼시는 오는 11일 오후 8시(한국...
‘벌써 900억 지출?’ 아스널, 라이스 파트너 ‘Here we go!’…제2의 로드리 품는다
‘벌써 900억 지출?’ 아스널, 라이스 파트너 ‘Here we go!’…제2의 로드리 품는다
아스널이 여름 이적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바쁘다. 벌써 3선 보강을 앞두고 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10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아스널이 ...
정유진, 진정한 골반 여신의 콜라병 라인…현실에서 가능한 몸매인가
정유진, 진정한 골반 여신의 콜라병 라인…현실에서 가능한 몸매인가
'솔로지옥4' 정유진이 완벽한 콜라병 라인을 과시했다.지난 10일 정유진이 자신의 SNS에 "이번 일정 내내 너무 행복했어요. 모두들 떠나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
"40세 맞아?"…클라라, 과감한 '섹시' 란제리 자태
배우 클라라(40·분명 이성민)가 파격적인 란제리룩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9일 클라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GRWM"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
이나연, 레드 미니 원피스 자태가 노을보다 아름다워…"미모 공격에 정신 혼미해"
이나연, 레드 미니 원피스 자태가 노을보다 아름다워…
이나연이 노을보다 아름다운 미모로 시선을 강탈했다.지난 10일 이나연이 자신의 SNS에 "바다에서 일몰 보기 성공"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나연은 레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