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 달 쉰 용병 '적당히'는 없었다, 스트74%에 묻어난 책임감
출처:스타뉴스|2021-07-10
인쇄




"무리를 시킬 생각은 없다. 75구에서 80구다."

KIA 타이거즈 맷 윌리엄스 감독은 경기에 앞서 애런 브룩스(31)의 투구수를 제한했다고 밝혔다. 부상 복귀 후 두 번째 등판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에이스 브룩스 사전에 ‘적당히‘는 없었다. 브룩스는 자신에게 허락된 투구수를 경제적으로 활용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 감독의 배려에 책임감으로 화답했다.

브룩스는 9일 광주 KT전에 선발 등판, 5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 10-4 승리에 앞장섰다. 44일 만에 승리투수가 됐다. 시즌 3승(5패)을 신고했다. KIA는 파죽의 5연승을 질주했다.

브룩스는 5이닝을 69구로 정리했다. 스트라이크가 무려 51개, 74%에 달했다. 브룩스는 승리 후 "항상 공격적인 투구를 통해 많은 이닝과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고 싶다"고 말했다.

브룩스는 원래 적극적인 투수지만 이날은 더욱 극단적이었다. 통계사이트 스탯티즈(STATIZ)에 따르면 브룩스의 스트라이크 비율은 지난해 69.4%, 올해 68.3%다. 평소보다 더 공격적으로 임한 것이다.

브룩스는 6월 1일 한화전 패전 이후 팔꿈치 통증을 느꼈다. 6월 4일 말소됐다. 7월 1일 NC전에 돌아왔다. 브룩스가 없는 동안 KIA는 6승 16패 부진했다. 9위까지 추락했다.

한 달을 쉬었다. 윌리엄스 감독은 "무리를 시킬 생각은 없다"며 투구수 상한선을 걸면서도 "6이닝까지 가주면 좋겠다"며 웃으면서 ‘사심‘을 털어놨다.

이심전심이었다. 브룩스는 제한된 투구수로 최대한 많은 이닝을 벌기 위해 스트라이크를 던졌다. 치면 범타, 안 치면 스트라이크였다. KT 타자들은 빠른 카운트에 방망이를 휘두르기 시작했다. 브룩스는 쉽게 이닝을 삭제했다.

계획된 80구를 다 던졌다면 6이닝도 충분했다. 마침 KIA 타선도 폭발했다. 5회까지 9-1로 크게 리드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6회에 바로 브룩스를 바꿔주며 ‘무리하지 않겠다‘는 자신의 말을 지켰다.

브룩스는 오히려 "야수들 도움이 컸다. 4회 김태진과 김선빈의 더블플레이가 아주 큰 동기부여가 됐다"고 고마워했다. 이어 "퀄리티스타트를 하지 못해 아쉽지만 팀이 이겨 만족한다. 매 경기 건강한 모습으로 남은 경기 팀 승리를 이끌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클뤼프 브뤼허 KV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클뤼프 브뤼허 KV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2라운드 1,2차전에서 합계 5대1로 SK 브란을 탈락했습니다.2.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최근 5경기가 1...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페예노르트 VS 페네르바흐체 SK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페예노르트 VS 페네르바흐체 SK
[페예노르트의 유리한 사건]1. 에레디비시의 전통 강호 페예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차지하며 탄탄한 경기력을 유지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번 시즌 페예노르트의 목...
'미국행' 손흥민 이건 예상 못했다! 인생 단짝과 3년 만에 극적 재회?..."델레 알리, MLS 관심 받아"
'미국행' 손흥민 이건 예상 못했다! 인생 단짝과 3년 만에 극적 재회?...
델레 알리와 손흥민의 만남이 다시 성사될 수 있을까.이탈리아 이적시장 전문가 니콜라 스키라는 4일(이하 한국시각) 개인 SNS를 통해 "한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구단이 알리에...
스무살인 줄···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은? 50살의 모델 이하린!
스무살인 줄···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은? 50살의 모델 이하린!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이 있다.바로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이하린이다.이하린의 나이는 49세다. 우리나라 나이로 치면 50살이다.하지만 최근...
김희정 건강미 넘치는 딸기 비키니…완벽 S라인 부러워
김희정 건강미 넘치는 딸기 비키니…완벽 S라인 부러워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리운 발리! Need to go back to Bali asap”라고 남기며 발리 여행 사진을 ...
신수지, 내려다보니 더 돋보이는 볼륨감…최강 베이글녀의 휴가
신수지, 내려다보니 더 돋보이는 볼륨감…최강 베이글녀의 휴가
신수지가 청순 글래머 자태를 뽐냈다.지난 3일 신수지가 자신의 SNS에 "열심히 일하고 운동하고 휴식"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신수지는 휴가철을 맞아 속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