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NBA 파이널 데뷔전 크리스 폴, 20년 만에 마이클 조던을 소환하다
출처:스포츠조선 |2021-07-08
인쇄


피닉스 선즈 주전 포인트가드이자 리그 최고 야전사령관 크리스 폴이 마이클 조던을 소환했다. NBA 파이널 데뷔 무대에서 그랬다.

피닉스는 7일(한국시각) 열린 2020~2021 NBA 파이널(7전4선승제) 1차전에서 밀워키 벅스를 118대105로 완파했다.

절대 에이스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당초 결장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1차전에서 정상적 몸놀림을 보였다. 그러나 피닉스의 기세는 거셌다.

그 중심에는 크리스 폴이 있었다. 32득점, 9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폴은 최고의 가드 중 한 명이지만, 파이널 무대는 너무 낯설다.

그는 1985년 생이다. 올해 36세다. NBA에서만 16시즌을 뛰었다. 하지만 파이널은 처음이다. 우승반지와 인연이 지독하게 없었다.

올 시즌 피닉스에 영입된 그는 여전한 기량을 보였다. 특히 플레이오프에서는 어깨 부상 등 수많은 변수를 뚫고 파이널 1차전을 지배했다.

파이널 데뷔 무대였다. 그는 1991년 마이클 조던 이후 NBA 파이널 데뷔전에서 30득점, 8어시스트 이상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무려 20년 만이다.

게다가 30득점, 8어시스트를 기록한 선수 중 세번째로 나이가 많은 선수로 기록됐다. 스티브 내시, 카림 압둘 자바만이 그보다 많은 나이에 파이널에서 그 기록을 세웠다.

올 시즌 피닉스는 PO 다크호스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탈바꿈했다. 피닉스는 올 시즌 폴을 데려오면서 정상권을 노렸다. 하지만 많은 나이와 3000만 달러가 넘는 연봉 때문에 무리한 영입이라는 비판도 있었다.

피닉스가 일정 이상의 성적을 거두겠지만, 기존 데빈 부커와 디안드레 에이튼과 호흡이 맞지 않으면 폴이 또 다시 팀을 떠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됐다.

하지만, 우려는 기우가 됐다. 폴은 두 젊은 스타들과 완벽한 호흡을 보였고, 플레이오프에서 피닉스를 이끌면서 파이널에 진출했다. 피닉스는 구단 역사상 첫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PAOK FC VS 볼프스베르크 AC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PAOK FC VS 볼프스베르크 AC
[PAOK FC의 유리한 사건]1. PAOK FC는 이번에 홈에서 기선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PAOK FC는 최근의 컨디션이 좋아서 평가전 2경기가 다 이겼습니다.3...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대구 FC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대구 FC
[FC 서울의 유리한 사건]1. 마르코 두간지치, 안데르손 올리베이라 그리고 야잔 아부 아랍이 지난번 바르셀로나와의 대진 친선 경기에서 다 골을 넣었습니다.2. FC 서울은 지난 ...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FC 안양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FC 안양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한 사건]1. 티아고 오로보가 지난 라운드가 결승골을 넣어서 컨디션이 뛰어납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지난 라운드가 광주 FC를 2대1로 이겨서 5연승을 얻어...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류효영, 훅 파인 가슴라인…도발적인 초미니 자태
류효영, 훅 파인 가슴라인…도발적인 초미니 자태
연기자 류효영이 남다른 건강미를 자랑했다.류효영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August breeze #바다 #휴가 #vacation”이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사...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가수 겸 배우 출신 사업가 김준희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김준희는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지난주 유튜브 치팅데이 콘텐츠 찍느라고 2kg이 딱 쪄버려서 바짝 긴장하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