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이대성 "세계의 벽이 높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출처:루키|2021-07-01
인쇄


대표팀 주장 이대성이 남은 경기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있다.

대한민국 남자농구대표팀은 1일(이하 한국시간) 리투아니아 카우나스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베네수엘라와의 경기에서 80-94로 패했다.

주장 이대성은 협회를 통해 밝힌 인터뷰에서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높은 수준의 선수들과 경기를 하면서 세계의 벽이 다시 한 번 높음을 느낄 수 있었다. 경기 초반 상대에게 내주지 말아야 할 외곽슛을 너무 많이 허용한 것이 아쉽다"고 베네수엘라 전을 돌아봤다.

이어서 그는 "리투아니아와의 경기에서 베네수엘라 선수들의 슈팅력이 저조하다 보니 한두개 허용해도 무리가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상대의 슛이 잘 들어갔다. 그 부분에서 우리 선수들이 당황했다. 3쿼터 좋은 흐름으로 따라 간 부분은 긍정적이었지만, 결과가 좋지 못했다. 다시 경기를 생각해도 많이 아쉽고 늦게까지 응원해주신 팬들한테 아쉬운 경기를 보여드려 죄송할 따름이다"라고 덧붙였다.

대표팀은 전반까지 21점차 이상 뒤지다가 3쿼터 들어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점수차를 한 자릿수로 좁히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4쿼터 마무리가 되지 않으며 무너졌다.

이에 대해 이대성은 "마지막에 지친 것은 사실이다. 경기 운영에 있어서 미숙한 부분이 있었다. 가드로서 (라)건아의 공격력을 살렸어야 하는데 그걸 하지 못했던 것 같다. 다음 경기에서는 마지막까지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담담히 말했다.

또 그는 "(라)건아를 이용하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쉽다. 투맨 경기를 하려고 했는데, 활용을 하지 못했다. 나이 어린 (이)현중이도 잘 해줬고, (이)승현이도 팀을 위해 헌신하면서 움직여 줬다. 좀더 건아를 살렸으면 더 좋은 경기 내용을 보일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한 점이 아쉽다. 전체적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경기력을 코트에서 온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리딩을 하지 못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마지막 한 경기가 남았는데 상대가 강팀이고 세계 최고의 레벨이다. 후회를 남기지 말자고 선수들에게 이야기 했다.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능력을 쏟아내 경기에 임할 생각이다. 그리고 우리 선수들 모두가 자신이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느끼고 있고 코트 위에서 다 쏟아내고자 한다. 최선을 다해 준비할 생각이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PAOK FC VS 볼프스베르크 AC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PAOK FC VS 볼프스베르크 AC
[PAOK FC의 유리한 사건]1. PAOK FC는 이번에 홈에서 기선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PAOK FC는 최근의 컨디션이 좋아서 평가전 2경기가 다 이겼습니다.3...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대구 FC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대구 FC
[FC 서울의 유리한 사건]1. 마르코 두간지치, 안데르손 올리베이라 그리고 야잔 아부 아랍이 지난번 바르셀로나와의 대진 친선 경기에서 다 골을 넣었습니다.2. FC 서울은 지난 ...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FC 안양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FC 안양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한 사건]1. 티아고 오로보가 지난 라운드가 결승골을 넣어서 컨디션이 뛰어납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지난 라운드가 광주 FC를 2대1로 이겨서 5연승을 얻어...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류효영, 훅 파인 가슴라인…도발적인 초미니 자태
류효영, 훅 파인 가슴라인…도발적인 초미니 자태
연기자 류효영이 남다른 건강미를 자랑했다.류효영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August breeze #바다 #휴가 #vacation”이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사...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가수 겸 배우 출신 사업가 김준희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김준희는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지난주 유튜브 치팅데이 콘텐츠 찍느라고 2kg이 딱 쪄버려서 바짝 긴장하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