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정상회의 공동성명에 중국 지명 견제 방침"
출처:연합뉴스|2021-06-10
인쇄


오는 11~13일(현지시간) 영국 콘월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후 발표되는 공동성명에 중국을 거명하며 견제하는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G7은 이번 정상회의에서 패권주의적 움직임을 강화하는 중국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는 쪽으로 조율하고 있다.

공동성명을 통해 홍콩과 신장웨이우얼(新疆維吾爾·신강위구르) 자치구의 인권 문제와 해외로 세력권을 확장하는 움직임 등을 거론하며 중국을 지명해 견제할 방침이다.

G7 정상회의에선 톈안먼(天安門) 사건이 발생한 1989년 공동성명을 통해 "중국에서의 인권을 무시한 격렬한 탄압을 비난"이라며 중국을 명시해 비판한 사례가 있다.

최근에는 중국 시장을 중시하는 유럽 국가들을 배려해 중국을 직접 거명하지 않고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에서의 상황을 계속 우려"(2018년)라며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데 머물렀다.

그러나 중국이 동·남중국해 해양 진출을 강화하고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실크로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을 통해 개발도상국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하자, 유럽 내에서도 중국에 대한 반발이 확산했다고 마이니치는 설명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도 민주주의 국가들의 결속으로 중국의 대두에 대항한다는 자세를 선명히 하고 있어 G7에서도 중국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게 됐다는 것이다.

아울러 일본 정부의 강한 요청에 따라 이번 G7 정상회의 공동성명에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지지한다는 내용을 담는 것에 대한 검토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저녁(한국시간)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하는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위한 코로나19 대책 등 일본의 노력을 설명하고 각국에 협력을 요청할 방침이라고 마이니치는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미네이루 VS 크루제이루 EC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미네이루 VS 크루제이루 EC
[아틀레치쿠 미네이루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치쿠 미네이루는 이번 시즌 리그 우승 경쟁의 기회를 사실상 놓쳤습니다. 코파 두 브라질에서 확고한 투지를 보이며, 홈의 이점을 살려 ...
[리그스컵 프리뷰] LA 갤럭시 VS 시애틀 사운더스 FC
[리그스컵 프리뷰] LA 갤럭시 VS 시애틀 사운더스 FC
[LA 갤럭시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4강전입니다. 양팀은 이날에 결승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2.수비수 하버 밀러 선수가 며칠 전 콜로라도 라피즈...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VS 코린치앙스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VS 코린치앙스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의 유리 사건]1. Kevin Stiven Viveros Rodallega는 지난 경기에서 유일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 그는 주중에 코파 두 브라질에서 계속 ...
'눈 둘 곳 없네' 승무원 출신 치어리더 HOT한 비키니 자태
'눈 둘 곳 없네' 승무원 출신 치어리더 HOT한 비키니 자태
NC 다이노스 김수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수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바캉스를 즐기는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김수현 치어리더는 아찔한 비...
송지효, 직접 모델로 선보인 '신상'
송지효, 직접 모델로 선보인 '신상'
배우 송지효가 자신이 CEO로 있는 속옷 브랜드의 모델로 신상을 소개했다.송지효는 26일 자신의 개인계정에 니나쏭 속옷 신상품 출시를 알렸다.공개된 사진 속 송지효는 캐주얼하고 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가 모노키니 패션으로 섹시함을 뽐냈다.이다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해변에서 오렌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