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휴식 처방받은 삼성 원태인, 컨디션·구위 회복할 여유 얻었다
출처:MK스포츠|2021-06-02
인쇄

허삼영(49) 삼성 라이온즈 감독이 최근 난조를 보이고 있는 토종 에이스 원태인(21)에게 로테이션을 한차례 거르는 처방을 내렸다.

허 감독은 1일 인천 SSG 랜더스전에 앞서 “원태인이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 쉬어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판단했다”며 “이번주는 선발 로테이션에 변화가 있다”고 말했다.

원태인은 로테이션상 2일 SSG전에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야 한다. 하지만 허 감독은 원태인의 최근 부진 원인으로 컨디션 저하를 꼽으면서 과감하게 휴식을 부여했다. 원태인을 대신해 퓨처스리그에서 선발투수로 준비 중이던 좌완 구준범(26)이 선발등판한다.


원태인은 올 시즌 개막 후 첫 7번의 선발등판에서 45이닝 5실점 6승 1패 평균자책점 1.00의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리그 최정상급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정규시즌 4월 MVP의 영예를 안았다.

하지만 지난달 19일 키움 히어로즈전 5⅔ 7실점, 27일 NC 다이노스전 5⅓이닝 6실점(5자책)으로 갑작스러운 부진에 빠졌다. 2경기 연속 패전의 쓴맛을 보며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허 감독은 외국인 투수 벤 라이블리(29)의 부상 이탈로 선발진 운영이 다소 꼬였지만 원태인이 다시 페이스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치열한 상위권 다툼이 이어지고 있지만 무리하게 로테이션을 소화하기보다 숨 고르기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원태인은 지난해에도 첫 10경기에서 4승 2패 평균자책점 2.96으로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그러나 7월 무더위 시작과 함께 페이스가 급격히 떨어졌고 이후 17경기에서 2승 8패 평균자책점 6.12로 고개를 숙였다.

6년 만에 포스트 시즌 진출을 노리는 삼성으로서는 원태인의 역할이 중요하다. 라이블리의 교체가 확정적이지만 비자 발급, 자가격리 등을 고려하면 최소 한 달 이상 대체 외국인 투수를 기다려야 한다. 원태인이 데이비드 뷰캐넌(32)과 함께 원투펀치로 선발진을 이끌어줘야만 순위 다툼을 이어갈 수 있다.

원태인이 다음주 최근 부진을 씻어내고 화려하게 복귀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올해 마지막 A매치인 팔레스타인전을 앞둔 홍명보호가 맥이 끊긴 최전방 공격수 '9번(스트라이커)' 자리를 놓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사생활 논란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황의조 이...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제2의 즐라탄’으로 불리는 스웨덴 공격수 빅토로 요케레스(26·스포르팅)가 2024년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가리지 않고 나서는 경기마다 골을 펑펑 터뜨리며 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경북 포항시는 18일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진출한 스틸러스 축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응원단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오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