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내가 멩덴 많이 봤는데…” 애매한 성적, 갈림길에 선 멩덴
출처:SPOTV NEWS|2021-05-21
인쇄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팀 외국인 선수 다니엘 멩덴(28)은 KIA에서 처음 만난 사이가 아니다. 윌리엄스 감독이 오클랜드 주루 코치로 일했을 당시, 멩덴은 마운드에서 공을 던졌다. 윌리엄스 감독이 멩덴을 잘 안다.

윌리엄스 감독도 “사실 멩덴을 던지는 걸 많이 봤다”고 했다. 그래서 멩덴의 현재 상황을 누구보다도 잘 알 법하다. 지금은 평가하기가 애매하다. 멩덴은 첫 8경기에서 44⅔이닝을 던지며 2승2패 평균자책점 4.03을 기록했다.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는 전체 경기의 절반인 4번. 확 무너진 건 아닌데, 그렇다고 압도적인 수준도 아니다.

18일 광주 SSG전에서는 초반에 고전하며 5이닝 5실점에 머물렀다. 올 시즌 들어 가장 좋지 않은 투구 중 하나였다. 윌리엄스 감독은 “처음부터 직구 커맨드가 잘 안 잡혔다. 구속도 안 나오고, 변화구도 원래처럼 예리하지 않고 밋밋한 모습이 나왔다”고 진단하면서도 “당연히 여러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경기들이 밀리면서 선발 등판을 준비했다 쉬었다 준비한 것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감쌌다.

그렇다면 멩덴은 지금 이 수준의 투수일까. 사실 KIA는 몸 상태 변수라는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멩덴을 영입했다. 몸 상태만 정상으로 되찾는다면 애런 브룩스와 더불어 팀 선발진을 이끌 능력이 있다고 봤다. 실제 팔꿈치 관절경 수술 이전까지만 해도 멩덴은 KBO리그 구단들이 군침을 흘리는 대어였다. 이런 전후 사정을 고려하면 지금까지의 모습은 만족스럽지 못하다고도 볼 수 있다.

‘멩덴을 잘 아는’ 윌리엄스 감독도 더 나아질 여지가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스 감독은 “멩덴이 좋을 때를 생각하면 직구의 아래로 꽂히는 각이 잘 나온다. 선발 등판했을 때 첫 경기에서 그런 모습이 보였던 것 같기는 하다”면서 “아직 정상 궤도에 안 올라왔다는 느낌이 있다”고 했다. 100% 컨디션은 아니라는 의미.

그러나 “좋아질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것을 본인도 우리도 알고 있다”면서 기대감을 거두지는 않았다. 실제 멩덴이 좋을 때는 분명 경쟁력이 있는 투수다. 여러 가지 변화구를 던질 수 있고, 로케이션이나 볼 끝의 힘도 수준급이다. 갈림길에 선 멩덴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