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해외진출 언제 가능하지?" 원태인 신드롬, 日구단 벌써부터 관심
출처:OSEN|2021-05-15
인쇄




일본 프로야구의 시선이 KBO리그를 향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스카우트 파견은 불가능하나 국내 야구 관련 사이트와 국내 무대에서 활동 중인 일본인 코치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영입 대상은 외국인 선수에 국한되지 않는다. 10개 구단 1군 주력 선수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그만큼 KBO 리그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뜻이다.

올해 들어 일본 프로야구 스카우트 사이에서 이름이 자주 오르내리는 선수가 있다. 삼성 라이온즈 투수 원태인이 그 주인공이다.

경북고를 졸업한 뒤 2019년 삼성에 입단한 원태인은 데뷔 첫해 선발과 중간을 오가며 4승 8패 2홀드를 거뒀다. 평균 자책점은 4.82.

지난해 풀타임 선발로 활약하며 27경기에 등판해 6승 10패를 기록했다. 평균 자책점은 4.89. 전반기 13경기 5승 2패(평균 자책점 3.56)를 거뒀으나 후반기 14경기 1승 8패(평균 자책점 6.15)에 그쳤다.

올 시즌 활약은 눈부시다. 14일 현재 7경기에 등판해 6승 1패를 거뒀다. 평균 자책점은 1.00. 다승 및 평균 자책점 부문 선두를 질주하며 전국구 에이스로 급부상했다. 도쿄올림픽 대표팀 승선 가능성도 아주 높은 편이다.

일본 야구계에 정통한 한 소식통은 "최근 일본 모 구단 관계자와 통화했는데 원태인의 능력을 아주 높이 평가하며 해외 진출 자격을 얻게 되는 시점을 물어보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제 3년차에 불과하나 뛰어난 활약을 펼치는 만큼 일본 무대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원태인이 도쿄 올림픽 대표팀에 승선해 위력투를 선보인다면 일본 구단의 관심은 더욱 커질 듯. 아직 해외 진출 시점은 멀었지만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는 건 기분 좋은 일 아닐까.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