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레슬링 대표팀, 코로나19 무더기 추가 확진…총 22명
- 출처:헤럴드경제|2021-04-28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도쿄하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하기 위해 국제대회에 출전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레슬링 대표팀에 추가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왔다.
대한레슬링협회에 따르면, 대표팀 발 코로나19 확진자는 27일 오후(한국시간) 현재 총 22명으로 늘어났다.
입국자 중엔 8명, 올림픽 세계 쿼터대회 참가차 불가리아 현지 체류 중인 대표팀 구성원 중엔 1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불가리아에서 처음 확진된 선수 A는 최근 회복해 음성 판정을 받았다.
레슬링 대표팀은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하기 위해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아시아 올림픽 쿼터 대회를 치르다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됐다.
지난 19일 귀국한 대표팀 선수 5명과 트레이닝 코치 1명은 귀국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올림픽 세계 쿼터대회를 치르기 위해 카자흐스탄에서 불가리아 소피아로 이동한 대표팀 선수단 중 한 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
이후 귀국한 대표팀 선수단 전원이 재검사를 받은 결과 추가 확진자 한 명이 더 나왔고, 불가리아에 체류 중인 대표팀 선수단에서도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5일엔 불가리아 현지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국내 입국한 대표팀 간판선수 B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
26일엔 불가리아에서 총 10명의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왔다.
대표팀 감독과 코치, 트레이닝 코치, 선수 7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
대한레슬링협회는 "대표팀 선수단은 첫 확진자가 나온 뒤 계속 현지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며 "음성 판정을 받은 구성원 중 귀국을 요청한 선수들은 귀국 조처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