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도 대형 신인 야수 나오나..판은 깔렸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4-04
인쇄




두산 베어스에서도 대형 신인 야수가 나올 수 있을까. 일단 판은 깔아줬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고심 끝에 개막 엔트리에 2021년 1차지명 신인 유격수 안재석(19)을 적어넣었다. 김 감독은 스프링캠프부터 시범경기까지 쭉 안재석을 지켜보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부족한 게 없는 것은 아니지만, 고졸 신인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넘어갈 수 있는 수준이었다. 부족한 것보다는 잠재력이 더 눈에 띄었기에 가능한 결정이기도 했다.

두산에서 개막 엔트리에 승선한 신인 야수가 곧바로 1군 붙박이로 성장한 사례는 2009년 외야수 정수빈이 마지막이었다. 최근에는 신인급 투수들이 빛을 본 사례가 더 많았다. 이영하(2016년 1차지명), 최원준(2017년 1차지명), 박치국(2017년 2차 1라운드) 등이 현재 선발과 필승조로 성장해 힘을 보태고 있다.

김 감독은 안재석의 쓰임과 관련해 "백업"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두산 내야에는 3루수 허경민-유격수 김재호-2루수 오재원-1루수 양석환이 버티고 있다. 키스톤콤비는 어느덧 30대 후반이 됐지만, 지난 6년 동안 한국시리즈를 경험하면서 쌓은 이들의 노련미를 안재석이 당장 넘어서긴 어렵다. 냉정히 박계범, 강승호 등과 백업 경쟁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래도 판은 깔아줬다. 김 감독은 "안재석이 수비는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한다. 기존 백업 선수들과 같이 경쟁을 했는데 비슷비슷 했다. 초반에 1군에서 한번 보려고 한다. 안재석에게 어떤 것을 기대하는 것은 아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것만 그대로 잘하면 백업으로 자기 몫을 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엔트리에 넣었다"고 설명했다.

안재석도 당장 큰 욕심을 부리는 것은 아니다. 백업으로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훗날 구단의 기대에 걸맞은 주전 유격수가 되는 게 꿈이다. 최종 목표를 위해 서두르지 않고 주어진 기회 안에서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안재석은 "일단 나를 정말 좋게 봐주신 코치님들, 그리고 감독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신인인데 팀에 합류해서 적응을 잘할 수 있게 도와주신 선배님들, 형들도 정말 감사하다. 20살이라는 나이에 개막 엔트리에 들어가서 벅차다"고 개막 엔트리에 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백업 선수로서 뒤에서 묵묵히 선배님들을 응원하면서 두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기회를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며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