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1.6세→24.4세' 한화 라인업 맞습니까, 수베로표 리빌딩
출처:OSEN|2021-04-04
인쇄




1년 전보다 7살이나 어려졌다. 개막전 선발 라인업에서 한화의 변화가 실감된다.

3일 수원 KT전 시즌 개막전이 우천 취소된 한화의 선발 라인업은 정은원(21·2루수) 박정현(20·지명타자) 하주석(27·유격수) 라이온 힐리(29·1루수) 노시환(21·3루수) 임종찬(20·우익수) 장운호(27·좌익수) 최재훈(32·포수) 유장혁(21·중견수) 순이었다. 선발투수는 김민우(26).

30대 선수는 최재훈이 유일하며 나머지 9명 모두 20대 젊은 선수들로 구성됐다. 개막전 라인업 평균 나이가 24.4세에 불과하다. 1년 전 개막전 평균 나이 31.6세보다 무려 7살 어려진 라인업이다.

지난해 5월5일 문학 SK전 한화의 개막전 선발 라인업은 이용규(35·중견수) 정은원(20·2루수) 제라드 호잉(31·우익수) 이성열(36·지명타자) 송광민(37·3루수) 김태균(38·1루수) 정진호(32·좌익수) 최재훈(31·포수) 하주석(26·유격수) 순으로 선발투수는 워윅 서폴드(30).

10명 중 20대 선수는 정은원과 하주석 2명뿐으로 나머지 8명이 30대였다. 수년간 세대교체 실패로 베테랑 의존도가 갈수록 높아진 팀이 한화였다. 지난 시즌을 끝으로 팀의 버팀목이었던 김태균, 송광민, 이용규 등 베테랑들이 대거 은퇴하거나 팀을 떠났다. 팀에 남은 베테랑 이성열과 정진호도 세대교체 바람 속에 올해 개막전 라인업에는 들지 못했다.




선수단 전체로 봐도 올해 등록선수 기준 한화의 평균 나이는 25.8세로 10개팀 중에서 가장 젊다. 지난해 28.5세로 최고령 팀이었지만 1년 만에 확 바뀌었다. 지난해 창단 첫 10위로 추락하며 더 이상 세대교체를 늦출 수 없었던 한화는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구단 최초 외국인 사령탑인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체제로 젊은 선수들에게 실패할 자유를 주며 전폭적인 기회 보장을 약속했다. 시범경기에서 과감한 수비 시프트와 어린 선수들의 에너지로 20년 만에 1위(6승1패)에 오르며 올 시즌 깜짝 돌풍을 예고했다.

수베로 감독은 개막전 선발 라인업에 대해 “상대팀에 맞춰 작성했다. 고정 라인업이라고 할 수 없다”면서도 “우리 팀에는 어린 선수들이 많다. 앞으로 발전할 여지가 큰 것이 우리 팀의 최대 강점”이라고 밝혔다. 개막전 선발로 외국인 투수 라이언 카펜터 대신 김민우를 깜짝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도 “국내 투수가 1선발을 하는 게 맞다. 미래 한화에 선수들에게도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며 장기적인 팀 리빌딩 의지를 보였다.




한화의 변화에 팬들의 기대치도 높아졌다. 수베로 감독은 “팬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감지한 건 팀이 많이 발전했다는 증거다. 시범경기와 정규시즌이 다르다는 것을 안다. 어린 선수들에겐 도전이 될 수 있겠지만,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면 팬들이 기대하는 목표에 가까워질 것이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발롱도르 놓치고 막 나가네...비니시우스, 심판에게 "꺼져라" 욕설 투척→ 팬들 "망신이다"
발롱도르 놓치고 막 나가네...비니시우스, 심판에게
올해 발롱도르 2위에 오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또 한번 인성 논란으로 비판에 직면했다.브라질은 지난 15일(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모누멘탈 데 마투린 경기장에서 열린 2026...
쏘니 지킬 '최고의 호위 무사'가 온다! '레버쿠젠 무패 우승 DF' 영입 명단에 추가...레알-뮌헨-바르사와 경쟁
쏘니 지킬 '최고의 호위 무사'가 온다! '레버쿠젠 무패 우승 DF' 영입 명단에 추가...레알-뮌헨-바르사와 경쟁
토트넘 홋스퍼가 수비진 보강을 위해 바이엘 레버쿠젠의 요나단 타를 노리고 있다.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18일(한국시간) “토트넘은 1월 이적시장을 앞두고 수비 라인을 강화하기...
사실상 '5옵션' 공격수...올 시즌 끝으로 결별 유력
사실상 '5옵션' 공격수...올 시즌 끝으로 결별 유력
호아킨 코레아의 이적 가능성이 유력해졌다.스페인 '렐레보'는 16일(한국시간) "인터밀란은 내년에 두 번의 작별 인사를 하게 된다. 코레아와 마르코 아르나우토비치의 계약이 6월에 ...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강소연, 묵직 글래머 지탱하는 얇은 비키니 끈…풀릴까 아찔해
강소연, 묵직 글래머 지탱하는 얇은 비키니 끈…풀릴까 아찔해
강소연이 부산 핫걸로 변신했다.지난 17일 강소연이 자신의 SNS에 "Watch my Busan vlo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강소연은 오렌지 끈 비키...
선미, 가슴 라인 가리고 퇴폐미 발산…"뭘 좋아할지 몰라서"
선미, 가슴 라인 가리고 퇴폐미 발산…
가수 선미가 남다른 매력을 뽐내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18일 선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뒤죽박죽 얼굴, 미야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