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포스트 양현종 등장하나…KIA 좌완 루키 이의리, 강렬한 눈도장
출처:뉴스1|2021-03-26
인쇄


포스트 양현종의 등장일까. KIA 타이거즈 신인 좌완투수 이의리(19)가 초반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의리는 지난 25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1 KBO리그 시범경기 롯데 자이언츠전에 선발등판, 5이닝 2피안타 2볼넷 7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KIA의 1차 지명을 받은 이의리는 포스트 양현종이란 평가를 받으며 일찌감치 대형 기대주로 주목받았다.

다만 경험이 없기에 당장보다는 미래전력으로 평가받았다. 신인투수 중에서는 고교시절 더 두각을 나타낸 키움 히어로즈 우완 장재영, 롯데 자이언츠 좌완 김진욱에 비해 관심이 덜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스프링캠프부터 팀 내에서 호평을 받기 시작하더니 연습경기를 거쳐 시범경기에서도 완벽투를 펼치며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의리에 대해 당장 신인상 후보 경쟁에 나설 수 있다는 평가와 KIA 마운드의 즉시전력감으로 활약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KIA에서 역할이 기대된다.

당장 KIA는 양현종의 공백이 시급하다. 지난 7년간 매해 170이닝을 던졌고 두 자릿수 이상 승수를 챙겨준 양현종은 올 시즌 미국 메이저리그 무대 도전에 나선 상황. 좌완 에이스의 부재로 인한 선발진 고민이 적지 않은데 이의리가 이를 메워줄 후보로 떠오른 셈이다.

선발진 경쟁효과도 일으킬 전망이다. 현재 KIA는 애런 브룩스, 다니엘 멩덴 두 외국인 투수와 사이드암 임기영, 우완 이민우를 선발진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나머지 한 자리는 김현수, 장현식 등이 경쟁을 벌이는 구도다.

그러나 아직까지 확실하게 앞서는 선수가 없는 상태다. 이의리의 호투는 당찬 신인의 경쟁력을 입증하면서 경쟁자들에게 긴장감을 일으키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의리가 불펜에서 역할을 시작할 수도 있다. 이 경우 천천히 프로무대 경험을 키워 장기적인 관점에서 선발 도전에 나설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