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vs 르브론 논쟁에 입 연 웨이드…”조던이 내 영원한 NO.1”
출처:점프볼|2021-03-25
인쇄


역대 최고의 선수를 논함에 있어서 우정은 무의미했다. 마이애미 히트 구단 레전드, 드웨인 웨이드의 소신 발언이 화제다. 웨이드는 최근 현지방송 ‘아이 앰 애슬리트’에 출연, 르브론 제임스 대신 마이클 조던을 역대 최고 선수로 꼽았다. 웨이드와 제임스는 과거 마이애미 히트에서 한솥밥을 먹으며 끈끈한 우정을 키운 과거가 있기에, 이같은 선택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웨이드는 이날 방송에서 본인이 역대 최고 선수 논쟁에 대해 갖고 있는 모든 생각을 털어놓았다.

최고 선수 논쟁에 이름이 오르내리는 제임스에 대한 칭찬부터 전한 그는 “좋은 친구다. 그가 과거에 한 것, 지금 하고 있는 것, 그가 미래에 이룰 것. 이 모든 것에 대해서 너무 많은 존경심이 있다:”라며 얘기를 시작했다.

이후, 역대 최고 선수 논쟁은 제임스가 은퇴한 후에 이뤄지면 더 좋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제임스는 현역에 있다. 지금 유니폼을 입고 있는 선수를 두고 역대 최고 선수 논쟁을 펼치면 안 된다. 제임스가 은퇴할 시점에 누적 기록은 역대 최고 수준일 것이다.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기타 기록까지. 만일 제임스가 미래에 득점 1위, 어시스트-리바운드는 모두 5위 안에 든다면, 조던과 최고 선수 논쟁을 안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런 르브론을 두고 웨이드는 왜 조던을 뽑은 것일까.

“내가 죽기전까지, 1등은 영원히 조던이다”라고 못을 박은 그는 얘기를 이어갔다.

“후대 사람들은 제임스를 역대 최고의 선수로 꼽을 수 있다. 어쩌면 나도 내 손자에게 ‘너희가 역대 최고의 선수라 생각하는 제임스랑 뛴 적 있다’라고 얘기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죽기 전까지 역대 최고의 선수로 조던을 꼽을 것이다. 조던의 세대에서 왔고, 조던 때문에 농구를 시작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어려서 등번호 23번을 입은 한 남자를 봤다. 농구를 그 남자처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처음으로 들었고, 그 생각 덕에 나는 (농구로 성공해서) 고향 시카고 빈민가를 탈출할 수 있었다. 제임스도 나와 마찬가지였을 것이다. 조던의 플레이를 마음에 담고 농구를 시작했을 것이다.”

말을 이어간 그는 웨이드는 “제임스를 보고 자라온 후대 사람들은 제임스를 역대 최고 선수로 꼽을 수 있다. 그러면 ‘그들의 역대 최고 선수’가 되는 것이다. 나는 조던을 보고 자랐다. ‘나의 역대 최고 선수’는 조던일 수밖에 없다”고 얘기했다.

끝으로, 오해의 여지가 없으면 좋겠다며 웨이드는 “조던을 최고 선수로 꼽았다는 사실이 제임스가 이룬 업적을 조금이라도 폄하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재차 강조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몰데 FK의 유리한 사건]1. 미드필더 마그누스 에이크렘이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공신이 됐습니다.2. 몰데 FK는 지난 라운드가 브뤼네 FK를 2대0으로 이겨서 오래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