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대학리그의 이용규' 영남대 리드오프 이상훈을 아시나요
출처:OSEN|2021-03-19
인쇄


영남대학교 내야수 이상훈은 ‘대학리그의 이용규‘라 불린다. 국가대표 리드오프로 활약했던 이용규(키움)와 수비 포지션은 다르지만 체격 조건과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이상훈은 지난해 타율 2할5푼(52타수 13안타) 1홈런 8타점 9득점 8도루를 기록했다. 수치상 성적만 놓고 본다면 다소 평범하게 비칠 수도 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다. 박태호 영남대 감독은 공수주 3박자를 고루 갖춘 이상훈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팀 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고 표현했다.

영남대의 리드오프를 맡고 있는 그는 "1번 타자로서 누상에 많이 나가 득점 기회를 마련하는 게 제 역할"이라며 "그러기 위해 출루율을 좀 더 끌어올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훈의 주 포지션은 유격수. 내야 전 포지션은 물론 외야 수비까지 소화 가능하다. 여러모로 쓰임새가 다양하다는 의미다.

박태호 감독은 대구고 사령탑 시절 박석민(NC), 이범호(KIA 퓨처스팀 총괄 코치), 정인욱(한화), 손승락, 윤길현(이상 은퇴) 등 수많은 스타를 키워내는 등 아마추어 야구계에서 잔뼈가 굵다.

이상훈은 박태호 감독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감독님께서 항상 신경을 많이 써주신다. 내야수 출신이시다 보니 여러 부분에서 많은 조언을 해주신다".

이상훈의 롤모델은 이용규와 프란시스코 린도어(뉴욕 메츠). "국내 선수 가운데 롤모델은 별명처럼 이용규 선배님이시다. 메이저리그 선수 중 뉴욕 메츠의 프란시스코 린도어를 가장 좋아한다. 올 시즌을 앞두고 린도어와 같은 등번호(12번)로 바꿨다"고 말했다.

4학년 졸업반이 된 그는 "진로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라면서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신인 드래프트에서 고졸 선수 선호 현상이 두드러지지만 이상훈은 대졸 선수로서 경험이 풍부하고 대수비 및 대주자 요원으로 활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평가.

‘대학리그의 이용규‘라 불리는 이상훈이 프로 무대에서 날쌘돌이의 매력을 발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