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셰필드 승격 이끈 와일더 감독, 성적 부진에 지휘봉 내려놔
출처:연합뉴스|2021-03-14
인쇄


약 5년간 잉글랜드 프로축구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이끌며 팀의 1부 승격을 이뤄낸 크리스 와일더(54) 감독이 지휘봉을 내려놨다.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14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와일더 감독이 상호 합의로 구단을 떠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와일더 감독은 구단을 통해 "셰필드의 감독을 지낸 건 특별하고 잊을 수 없는 여정이었다. 선수들과 직원들, 팬들에게 고맙다"고 작별 인사를 전했다.

올 시즌 팀이 최하위에 머무는 등 부진을 거듭하면서 경질설에 시달린 와일더 감독은 결국 사령탑에서 물러났다.

2016년 셰필드 감독에 선임된 와일더 감독은 첫 시즌 3부리그에 있던 팀을 2부로 승격시켰고, 2019-2020시즌에는 1부 프리미어리그(EPL) 입성에 성공했다.

2006-2007시즌 이후 13년 만에 EPL로 돌아온 셰필드는 지난 시즌을 9위로 마무리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20개 팀 중 가장 아래에 자리하고 있다. 28경기를 치르는 동안 단 4승(2무 22패)을 거뒀고 승점은 14에 불과하다.

강등권 바로 위에 자리한 17위 브라이턴(승점 26)과 승점 차는 12로 벌어져 있다.

더불어 셰필드는 개막 이후 17경기 무승(2무 15패)에 그쳐 이 부문 EPL 역대 최다 기록이라는 불명예도 떠안았다.

결국 사령탑 교체를 선택한 셰필드는 남은 시즌 구단의 23세 이하(U-23) 팀 감독인 폴 헤킹보텀에게 지휘봉을 맡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메츠, 누가 얼마 베팅하든 무조건 $5000만 더 준다" 美매체, 애타는 양키스 7억달러 싸움 발빼나?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FA 후안 소토가 뉴욕에 남는다는 건 현지 전문가 및 매체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전망이다. 다만 양키스와 재계약할 것인지, 아니면 메츠로 옮길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들이 엇갈린다.양...
"이런 감독 또 없다, 모든 비난 감수하면서…" 이래서 명장 로버츠, 존경받는 이유 있었다
‘예상 못한 4순위 깜짝 지명’ 손준, “입대? 3년 전 알고 있던 내용”
LA 다저스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데이브 로버츠(51) 감독은 선수단으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다. 우승 주역 중 한 명인 거포 3루수 맥스 먼시(34)가 그 이유를 밝혔다...
결혼 앞둔 퓨처스 타격왕, "영원한 내 편 위해 내년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어느새 서부 3위' 휴스턴, 25분 뛰고 트리플-더블 완성한 센군 앞세워 5연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김태훈(28)이 품절남이 된다. 김태훈은 내달 14일 1살 연상 한영신 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예비 신부 한영신 씨를 두고 “영원한 내 편”이라고 표...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19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노래 추가 깜빡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카리나의 촬영 비하인드. 드...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118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제이제이살롱드핏’을 운영하는 유튜버 제이제이가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운동 유튜버이자 피트니스 멘토로 활동하는 제이제이는 19일 남국의 휴양지...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가수 장재인이 또 한 번 노브라 패션을 선보였다.지난 17일 장재인은 개인 계정을 통해 "장재인 '엽서' 2024년 11월 24일 정오 발매"라며 신보 발매를 예고했다.이와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