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홍명보 감독, "한일전 대승적 차원에서 우리가 도와야"
출처:스포탈코리아|2021-03-13
인쇄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돕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울산은 13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 스틸러스와 하나원큐 K리그1 2021 4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홍명보 감독 체제에서 울산은 강원FC와 개막전 5-0 승리를 시작으로 광주FC(1-0), 인천 유나이티드(3-1)를 연달아 격파하며 3연승으로 리그 선두에 올라 있다.

포항 레전드 홍명보 감독이 모처럼 스틸야드를 찾았다. 지도자로 처음 포항을 상대한다. 이번 168번째 동해안더비에서 4연승에 도전한다.

경기를 앞두고 사전 기자회견에 응한 홍명보 감독은 “동해안더비 미디어데이에서 전부 말씀드렸다. 울산 팬들을 위해 좋은 경기하겠다”면서, “2018년 K리그 유스 챔피언십 때 스틸야드를 찾았다. 오랜만에 왔는데 많이 바뀐 것 같지 않다. 기분이 좋다”며 웃었다.

이날 울산은 지난 인천과 3라운드 홈경기처럼 이동준을 원톱으로 내세웠다. 힌터제어와 김지현이 부상에서 회복하지 않았다. U-22 카드로 김민준을 택했다. 강윤구는 명단에서 제외됐고, 대기명단에 김태현이 이름을 올렸다.

이에 홍명보 감독은 “강윤구가 빠진 건 특별한 이유가 없다. 엔트리에 김민준(선발), 김태현(후보)이 들어왔다. 공격 자원에 바코가 포함됐다. 김민준과 바코의 컨디션 체크 후 선발을 정했다. 흐름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바코 출전을 염두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축구계가 한일전으로 뜨겁다. 오는 25일 일본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에서 80번째 한일전을 열린다. 해외파들의 소집이 불투명한 가운데, K리그 팀에서 대거 차출될 것으로 보인다. 전·현직 국가대표들이 즐비한 울산에서 몇 명이나 뽑힐지 관심사다.

문제는 현재 일본 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하루 1천명 대에 육박한다. 지난해 11월 오스트리아 원정 때 대표팀 일부 선수들이 양성 판정을 받아 애를 먹었다. 이에 일부 팬들은 한일전을 취소해야 한다며 국민청원까지 올라온 상황.

홍명보 감독은 “오랜만에 한일전이다. 한국 축구에 있어 중요한 시점이다. 6월부터 카타르 월드컵 예선이 시작되는데, 어쩌면 마지막 평가전이 될 수 있다. 우리(K리그)가 많이 도와야 한다”면서, “물론 지난해 평가전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 축구협회가 매뉴얼에 따라 처리했는데 다른 쪽에서 생겼다. 우려스러운 점은 있다. 우리팀에서 몇 명이 선발될지 모르겠지만, 다녀와서 코호트 격리를 하며 훈련해야 한다. 바로 다음날 경기를 전혀 준비할 수 없다”며 애로사항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홍명보 감독은 “나도 대표팀에 오래있었지만 대승적 차원에서 많이 도와야 한다. K리그가 한국 축구의 봄을 알리고 사랑 받는 시기다. 벤투 감독과 선수들이 잘해 줄 것이다. 대표팀이 잘하면 축구 열기가 한층 뜨거워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메츠, 누가 얼마 베팅하든 무조건 $5000만 더 준다" 美매체, 애타는 양키스 7억달러 싸움 발빼나?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FA 후안 소토가 뉴욕에 남는다는 건 현지 전문가 및 매체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전망이다. 다만 양키스와 재계약할 것인지, 아니면 메츠로 옮길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들이 엇갈린다.양...
"이런 감독 또 없다, 모든 비난 감수하면서…" 이래서 명장 로버츠, 존경받는 이유 있었다
‘예상 못한 4순위 깜짝 지명’ 손준, “입대? 3년 전 알고 있던 내용”
LA 다저스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데이브 로버츠(51) 감독은 선수단으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다. 우승 주역 중 한 명인 거포 3루수 맥스 먼시(34)가 그 이유를 밝혔다...
결혼 앞둔 퓨처스 타격왕, "영원한 내 편 위해 내년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어느새 서부 3위' 휴스턴, 25분 뛰고 트리플-더블 완성한 센군 앞세워 5연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김태훈(28)이 품절남이 된다. 김태훈은 내달 14일 1살 연상 한영신 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예비 신부 한영신 씨를 두고 “영원한 내 편”이라고 표...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19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노래 추가 깜빡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카리나의 촬영 비하인드. 드...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118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제이제이살롱드핏’을 운영하는 유튜버 제이제이가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운동 유튜버이자 피트니스 멘토로 활동하는 제이제이는 19일 남국의 휴양지...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가수 장재인이 또 한 번 노브라 패션을 선보였다.지난 17일 장재인은 개인 계정을 통해 "장재인 '엽서' 2024년 11월 24일 정오 발매"라며 신보 발매를 예고했다.이와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