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영 ‘우승 운’ 트였을까. '천적' 이미래 '치워 준' 박지현과 4강전-LPBA챔피언십
출처:마니아타임즈|2021-03-05
인쇄


김가영의 올 3차례 LPBA 챔피언십 성적은 그리 나쁘진 않다. 결승, 4강, 8강이었다. 하지만 ‘여제’소리를 듣는 그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적어도 한 번 쯤은 우승컵을 들었어야 했다.

김가영은 4일 왕중왕 대회인 ‘SK렌터카 LPBA월드챔피언십’ 8강전에서 무섭게 치고 올라오던 전애린을 3-0으로 완파했다. 특히 1세트는 11:0의 퍼펙트 스코어을 기록했다.

전애린은 직전 대회에서 30여분만에 승리를 거둔 실력자. 하지만 김가영을 만나자 그 경쾌했던 스트록을 한번도 제대로 펼치지 못했다. 11:0은 실력이 아니라 마음이 위축되어 몸이 주눅 든 탓이었다.

김가영의 무게감은 그 정도로 강했다. 그러나 그 무게감이 이미래를 만나면 형편없이 작아졌다. 64강전서부터 쾌속 질주하던 그의 앞길을 막은 건 세번 모두 이미래였다.

팀리그에선 약하지 않았으나 챔피언십은 엉망이었다. 진 것도 진 것이지만 내용이 도저히 김가영이라고 생각 할 수 없을 정도였다.

첫 만남은 1월 3일 농협카드대회 결승.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고 0-3으로 무너졌다. 이길 뻔한 기회가 한 차례도 없었다. 허탈할 정도로 싱거운 결승전이었다.

에버리지 0.485. 이미래가 이긴 것이 아니라 김가영이 스스로 진 것이었다. 몰아치기의 달인인데 연타도 제대로 없었다. 3연타 한 번이 전부였다. 이미래는 7연타를 두 차례나 했다.

두 번째는 1월 21일 크라운해태 대회 준준결승. 1-2로 한 세트를 빼앗았다. 그러나 하이런 2, 3, 4점에 에버리지 0.889였다. 이미래는 하이런 7, 5, 4점에 에버리지 1.071이였다.

세 번째는 2월12일 웰뱅대회 준결승. 0-2로 완패했다. 하이런 3, 2점에 에버리지0.476. 이길 수 없는 스트록이었다. 이미래는 4, 4, 3에 1.000이였다.

이미래전에서 한 번도 ‘김가영 다움’을 보여주지 못한 김가영은 이번 대회 4강에서 다시 이미래와 붙는 시나리오였다. 김가영이 임정숙과의 16강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졌으면 반대쪽으로 가 결승에서나 만나게 되어 있었다.

하지만 김가영은 그저 열심히 경기에 매진, 2-1로 이겨 같은 줄에 섰다. 그러나 네 번째 만남은 무산되었다. 16강리그에서 이미래에게 패했던 박지현이 하룻만에 돌변, 챔피언십 21연승의 이미래를 3-1로 잡은 것이었다.

박지현도 결코 녹록치 않다. 묵은 장처럼 깊은 실력이 있다. 수많은 경험과 오랜 연륜 덕에 쉽게 흔들리지도 않는다.

그러나 그건 김가영도 가지고 있다. 두려울 바가 아니다. 세 번씩이나 꼼짝 못하고 지면서 생긴 트라우마에 비할 게 아니다.

박지현을 이긴다 해도 고비는 또 남아있다. 김세은-김은빈전의 승자를 상대해야 한다.둘 모두 젊은 패기로 무장한 터 여서 만만찮다. 김세연은 지난 해 추석대회에서 우승한 경력도 있는데 "김가영 선배와 대결하고 싶다"고 까지 했다.

당구는 세트마다 컨디션이 변하고 매 큐 감각이 달라지며 상대에 따라 ‘큐질’이 바뀌는 매우 까다로운 게임이다. 승패를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하지만 ‘이미래라는 큰 걸림돌’을 누군가 대신 치워주었으니 김가영에겐 더없이 좋은 기회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US 사수올로 칼초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US 사수올로 칼초
[크레모네세의 유리 사건]1. 크레모네세는 지난 라운드 세리에 A에서 AC 밀란을 상대로 이변을 일으키며 승리를 거두어 사기가 한껏 올라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개막전에...
[세리에 A 프리뷰] US 레체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US 레체 VS AC 밀란
[레체의 유리 사건]1. 레체는 세르비아 국가대표 니콜라 스툴리치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는 지난 시즌 벨기에 1부 리그의 스포르팅 샤를루아에서 활약했습니다.2. 레체는...
[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헤타페 CF
[발렌시아의 유리 사건]1. 발렌시아는 새 시즌의 첫 승리를 얻지 않아서 사기를 올라가 시키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발렌시아는 최근 홈 9경기에서 5승3무1패를 기록했...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안젤리나 다닐로바, 카푸타스 해변에서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
안젤리나 다닐로바, 카푸타스 해변에서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
러시아 출신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투르키예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안젤리나 다닐로바는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this waaaaater”라는 설렘 가...
'수지 닮은 꼴' 최세희, 촉촉한 '인간 복숭아' 변신…도화살 인증
'수지 닮은 꼴' 최세희, 촉촉한 '인간 복숭아' 변신…도화살 인증
미스맥심 최세희의 끝여름을 담은 촉촉한 화보가 공개됐다.최세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로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