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불펜피칭 한 번에.."양현종, 개막 로스터 들어간다" MLB.com
출처:OSEN|2021-02-27
인쇄




텍사스 레인저스 양현종(32)이 메이저리그 데뷔의 꿈을 향해 조금씩 나아가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매체 MLB.com은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간) 밤 “텍사스에서는 많은 논-로스터 투수가 개막전 로스터 합류 가능성이 있다. 특히 한국에서 온 양현종이 그렇다”라며 양현종의 빅리그 로스터 합류 가능성을 점쳤다.

지난 시즌 31경기(172⅓이닝) 11승 10패 평균자책점 4.70을 기록한 양현종은 FA 자격을 얻고 해외 진출에 도전했다. 오랫동안 계약이 늦어지며 불안감이 높아졌지만 결국 텍사스와 스플릿 계약을 맺는데 성공했다. 빅리그 로스터를 보장받지는 못했지만 스프링캠프에서 스스로 기량을 증명한다면 충분히 메이저리그 데뷔를 노려볼 수 있다. 만약 빅리그 로스터에 포함되면 양현종은 보장 130만 달러, 보너스 포함 최대 185만 달러를 받을 수 있다.

MLB.com은 “한국에서 긴 이닝을 소화한 양현종은 불펜에서 멀티이닝을 맡아줄 수 있다”며 양현종이 불펜으로 갈 가능성을 제외하지 않았다. 텍사스의 선발진은 현재 카일 깁슨, 아리하라 고헤이, 마이크 폴티네비치 정도가 유력한 상황이다.

일본에서 올 시즌 메이저리그로 넘어온 아리하라처럼 양현종 역시 한국과 일본보다 조금 더 미끄러운 공에 적응중이다. MLB.com은 “양현종은 지난 25일 불펜 세션을 마친 후에 생각했던 것만큼 피칭 메카니즘이 좋지 않았다고 말했다. 불펜 세션에서는 직구,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던지며 총 32구를 투구했다”고 설명했다.

아직 보직이 결정되지 않은 양현종은 화상 인터뷰에서 "보직은 크게 상관없다. 큰 무대에서 던지는 게 중요하다. 코치가 정해주는 대로 마운드에서 열심히 공을 던져야 하는 입장"이라며 보직에 상관 없이 빅리그 진입에 전념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리그스컵 프리뷰] CD 과달라하라 VS 샬럿 FC
[리그스컵 프리뷰] CD 과달라하라 VS 샬럿 FC
[CD 과달라하라의 유리한 사건]1.CD 과달라하라는 지난 1차전에서 아쉬운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CD 과달라하라는 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샬럿 ...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스트룀스고세 IF VS FK 헤우게순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스트룀스고세 IF VS FK 헤우게순
[스트룀스고세 IF의 유리한 사건]1.스트룀스고세 IF는 현재 2승14패 승점 6점으로 15위에 있습니다. 스트룀스고세 IF는 강등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볼레렝아 포트발 VS 사네피오르 포트발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볼레렝아 포트발 VS 사네피오르 포트발
[볼레렝아 포트발의 유리한 사건]1.볼레렝아 포트발은 현재 5승3무8패 승점 18점으로 11위에 있지만 14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볼레렝아 포트발은 강등...
DJ 소다, 비키니 패션으로 디제잉…현장 열기 ‘후끈’
DJ 소다, 비키니 패션으로 디제잉…현장 열기 ‘후끈’
DJ 소다가 건강미 넘치는 근황을 전했다.DJ 소다는 2일 자신의 SNS에 “언제나 스마일”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DJ 소다는 핑크색 비키...
박나래, 웨딩 화보 공개에 깜짝…드디어 결혼? "나는 사랑에 빠졌다"
박나래, 웨딩 화보 공개에 깜짝…드디어 결혼?
박나래가 깜짝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2일 박나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사랑에 빠졌다...나와"라며 "솔로 웨딩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박나래는 전날 공개된 MBC '나 혼...
서인아, 땀에 흠뻑 젖은 상의에 이너까지 다 보여 "등산 워터밤 다녀왔어요"
서인아, 땀에 흠뻑 젖은 상의에 이너까지 다 보여
서인아가 등산을 다녀온 근황을 전했다.지난 2일 서인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은 등산 흠뻑쇼 오늘은 거의 땀방울쇼~ 등산 워터밤 다녀왔어요"라는 글과 함게 용마산 정상을 찾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