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양현종 ML행 위협? 텍사스, 20승+30세이브 경력 베테랑 영입
출처:마이데일리|2021-02-23
인쇄




텍사스가 20승과 30세이브 경력을 갖춘 베테랑 투수를 영입했다. 메이저리그 진입을 노리는 양현종(33)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는 23일(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가 베테랑 우완투수 이안 케네디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라고 보도했다.

양현종처럼 스플릿 계약을 맺었다. 케네디는 스프링 트레이닝에 초청 선수 신분으로 참가하며 메이저리그 로스터 진입시 연봉 215만 달러를 받는다. 여기에 인센티브도 포함돼 있다.

케네디는 지난 해 캔자스시티 로열스에서 뛰면서 15경기에 나와 2패 평균자책점 9.00으로 부진했으나 메이저리그 통산 97승 105패 30세이브 평균자책점 4.13을 기록하고 있을 만큼 텍사스의 헐거운 투수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라 할 수 있다.

특히 케네디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시절이던 2011년에는 222이닝을 던져 21승 4패 평균자책점 2.88를 기록하며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투표 4위에 오를 만큼 뛰어난 투구를 보여줬고 2019년에는 캔자스시티의 마무리투수로 변신해 3승 2패 30세이브 평균자책점 3.41을 남기기도 했다.

물론 선발로테이션의 한 자리를 노리는 양현종과 이미 불펜으로 전환한 케네디는 입장이 다를 수는 있지만 아직 양현종의 보직은 결정된 것이 없어 메이저리그 로스터 진입에 있어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다.

‘MLB.com‘은 "케네디는 텍사스의 불펜투수진에 합류할 수 있는 선수다. 호세 르클레르, 조나단 에르난데스, 조엘리 로드리게스와 함께 경기 후반에 등판할 수 있다"라고 케네디를 불펜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자원으로 보고 있다.

텍사스는 리빌딩에 돌입한 상태로 현재 선발투수진에 들어갈 후보들의 면면을 보면 그리 강력하지 않아 양현종에게도 ‘기회의 땅‘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나 양현종을 영입한 것처럼 스플릿 계약으로 여러 투수 자원들을 수집하고 있어 양현종도 각오를 단단히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양현종은 20일 출국 인터뷰에서 "작년에 팀 성적이 좋지 않다고 해서 기회가 많고 뛸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 그래도 메이저리그 구단이고 경쟁은 치열하다고 생각한다. 잘 하는 선수들도 많다"라고 신중함을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 사건]1. 로아소 구마모토는 승점 21점을 누적해서 강등권에 있습니다. 팀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로아소 구마모토는 최근 5경...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푸마스의 유리 사건]1. 푸마스는 1라운드에서 승부차기로 올랜도 시티를 이겨서 현재 랭킹 8위에 있습니다. 팀은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아달베르토 카라스...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포틀랜드 팀버스의 유리 사건]1. 제임스 판테미스는 지난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상대의 유효 슈팅 6회를 모두 막아내고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2. 틀랜드 팀버스는 본 시즌...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