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프로야구 두산 투수 로켓·미란다, 격리 마치고 15일 훈련 합류
출처:연합뉴스|2021-02-14
인쇄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의 새 외국인 투수 워커 로켓(27)과 아리엘 미란다(32)가 자가 격리를 마치고 이천 스프링캠프에 합류한다.

로켓과 미란다는 15일부터 이천 베어스파크에서 훈련한다.

14일부터 실외 훈련이 가능하지만, 이날이 두산 휴식일이어서 하루 더 여유가 생겼다.

로켓은 지난달 30일, 미란다는 같은 달 31일에 입국했다.

강원도 홍천에서 2주 동안 자가 격리를 하며, 웨이트트레이닝과 가벼운 캐치볼을 한 로켓과 미란다는 베어스파크에서 어깨를 예열한다.

두산 1군 선수단은 18일까지 이천에서 훈련하고, 19일 울산으로 이동한다.

두산 코칭스태프는 로켓과 미란다가 이천에서 불펜 피칭을 한 차례 한 뒤에 울산으로 내려가길 기대한다.

3월 초에는 평가전에도 등판할 전망이다.

우완 투수 로켓은 메이저리그에서 개인 통산 20경기에 출전해 54이닝을 소화하며 2승 4패 평균자책점 7.67을 올렸다.

마이너리그 성적은 114경기 등판해 28승 41패 평균자책점 4.11을 올렸다.

로켓은 빅리그에서 선발과 중간을 오갔지만, 마이너리그에서는 붙박이 선발로 뛰었다.

두산은 "로켓의 주 무기는 싱커이고,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54㎞다"라며 "커터와 체인지업, 커브도 구사한다"고 소개했다.

땅볼 유도에 능한 투수여서, KBO리그 최정상급인 두산 내야진을 활용하면 코리안 드림을 이룰 수 있다.


쿠바 출신의 좌완 미란다는 메이저리그 통산 44경기에서 223이닝 동안 13승 9패 평균자책점 4.72를 기록했다.

2018년 7월에는 일본 소프트뱅크 호크스와 계약해 2019년까지 26경기 13승 6패 평균자책점 3.37을 올렸다.

2020년 대만프로야구 중신 브라더스에서 뛴 미란다는 25경기 10승 8패 평균자책점 3.80을 찍었다.

두산 관계자는 "미란다는 높은 타점에서 나오는 직구가 위력적이다. 직구 최고 시속은 151㎞, 올해 대만리그에서 평균 147㎞의 직구를 던졌다"며 "변화구로는 슬라이더, 포크볼, 커브, 체인지업 두루 던진다. 2년간의 일본 리그 경험을 바탕으로 유인구를 효과적으로 던지는 투수"라고 소개했다.

2020년 두산의 원투펀치는 라울 알칸타라와 크리스 플렉센이었다.

정규시즌에서 20승을 거둔 알칸타라는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에 입단했고, 포스트시즌에서 에이스 역할을 한 플렉센은 시애틀 매리너스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했다.

두산은 베테랑 미란다, 메이저리그 유망주였던 로켓을 영입하며 원투펀치를 재구성했다.

스프링캠프 시작(2월 1일) 후 보름 만에 팀 훈련을 하지만, 4월 3일 개막하는 정규시즌을 준비할 시간은 충분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 사건]1. 로아소 구마모토는 승점 21점을 누적해서 강등권에 있습니다. 팀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로아소 구마모토는 최근 5경...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푸마스의 유리 사건]1. 푸마스는 1라운드에서 승부차기로 올랜도 시티를 이겨서 현재 랭킹 8위에 있습니다. 팀은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아달베르토 카라스...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포틀랜드 팀버스의 유리 사건]1. 제임스 판테미스는 지난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상대의 유효 슈팅 6회를 모두 막아내고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2. 틀랜드 팀버스는 본 시즌...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