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에이스 남아 최상" 양현종 거취 촉각, 윌리엄스도 하라처럼 웃을까?
출처:OSEN|2021-01-09
인쇄




"최상의 모습이다".

요미우리 자이언츠 하라 다쓰노리 감독이 스가노 도모유키의 유턴에 반색했다. 비슷한 처지인 KIA 타이거즈 맷 윌리엄스 감독도 웃을지 주목된다.

스가노는 지난 8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구단과 협상을 중지하고 요미우리 잔류를 선택했다.

스가노는 코로나19사태가 심각해지면서 메이저리그 정규리그 운영이 불투명한 점, 메이저리그 구단이 재정난으로 거액을 보장하지 못한다는 점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출을 접기로 했다.

스가노가 유턴하자 가장 기뻐했던 이는 하라 감독이었다. 대형보강을 통해 일본시리즈 2년 연속 4연패의 굴욕을 씻겠다는 각오였지만 마운드의 핵심 스가노의 공백을 메울 길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하라감독은 "스가노는 요미우리의 에이스이자 대들보이다. 함께 싸울 수 있어 기쁘고 믿음직하다. 감독으로서 남아준 것이 최상의 모습이 아니겠는가. 사카모토 하야토(간판타자)와 스가노는 2021시즌 중심이다. 맨 앞에서 팀을 이끌어달라"고 기쁜 마음을 표시했다.

맷 윌리엄스 감독도 에이스 양현종의 거취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양현종은 두 번째 FA 자격을 얻어 메이저리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양현종은 7년 연속 풀타임 선발투수로 평균 170이닝 이상을 소화한 에이스였다.

아직까지 현지 언론에서 특정 팀이 거론되지 않고 있지만 몇몇 팀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마이너리그행을 거부할 수 있는 메이저 계약을 보장을 요구하고 있어 타결이 쉽지 않는 상황이다.

양현종은 구단측에 1월 20일까지 기다려달라는 입장을 전달했다. 그때까지 메이저리그행을 이루지 못하면 팀에 잔류하겠다는 것이다.

KIA는 양현종의 거취가 결정되어야 2021 시즌 세팅이 완료된다. 양현종의 공백을 메우기가 불가능하다.  윌리엄스 감독이 하라 감독처럼 "남아주어 최고"라는 멘트를 남길지 주목되고 있다.

메이저리그행을 포기하고

쿄진은 8일, 포스팅 시스템을 이용해 미 메이저 리그 이적을 목표로 하고 있던 칸노 토모유키 투수(31)가, 계약 교섭 기한의 미 동부 시간의 7일 오후 5시(일본 시간 동 8일 오전 7시)를 앞에 두고 교섭을 중지해, 쿄진에서 플레이할 것을 결의했다고 연락이 있던 것을 발표했다.

이것을 받아 하라 감독이 구단을 통해서 코멘트해, 「칸노 토모유키는 쿄진군의 에이스, 대들보이며, 함께 싸울 수 있는 것을 기쁘고, 믿음직하게 느끼고 있습니다.감독으로서는 최고의 형태가 되었습니다.이번 시즌, 싸우는데 있어서 사카모토, 칸노는 중심 선수입니다.앞장서서 팀을 이끌어 달라고 기대했다.

감독과 선수이지만, 숙부와 가까운 사이. 꿈을 쫓는 모습에, 지금까지도 복잡한 심경을 배이게 하면서 「감독이라고 하는 입장이라면, 남아 주는 것이 베스트예요」 등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바르셀로나 한지 플릭 감독 “서울에 좋은 선수 린가드 있다…야말 서울전 뛴다”
바르셀로나 한지 플릭 감독 “서울에 좋은 선수 린가드 있다…야말 서울전 뛴다”
‘제2의 메시’ 라민 야말(18, 바르셀로나)의 FC서울전 출전이 확정됐다.바르셀로나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30일 오후 서울 ...
‘방한’ 뉴캐슬 내부 분위기 이상 기류…이삭 포함 대다수 선수들, ‘사우디 구단주 행보에 불만’
‘방한’ 뉴캐슬 내부 분위기 이상 기류…이삭 포함 대다수 선수들, ‘사우디 구단주 행보에 불만’
알렉산더 이삭이 이적을 원하는 이유가 ‘사우디아라비아 구단주’ 때문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문제는 이삭 뿐만 아닌, 다른 선수들 또한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이다.아시아 투어...
"분데스 21골 공격수보다 낫다"→김영권도 깜짝 놀란 '말컹 종아리'…뉴캐슬전 앞두고 "K리그 저력 보여줄 것"
A매치 112경기에 출전해 세계적인 공격수와 숱하게 싸운 베테랑 센터백도 말컹(31, 울산 HD)의 '힘'은 경이롭다.팀K리그와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3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심 모델’ 2위 김우현, 귀여움과 섹시함이 공존하는 ‘셀카’ 로 남심 저격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심 모델’ 2위 김우현, 귀여움과 섹시함이 공존하는 ‘셀카’ 로 남심 저격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심 모델 2위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모델 김우현이 남심을 저격했다.김우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귀여움과 섹시함이 공존하는 여러장의 ‘셀카’ 이미지를 올...
EXID 엘리, 탄탄 비키니 자태…이렇게 핫했나
EXID 엘리, 탄탄 비키니 자태…이렇게 핫했나
EXID 엘리가 낭만 가득한 일상을 공유했다.엘리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반려견 우유와 바닷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노란색 비키니를 입은 채 해변의 선...
미스맥심 바비앙, 경쾌한 ‘에어로빅’ 콘셉트로 섹시 만점의 매력 발산해
미스맥심 바비앙, 경쾌한 ‘에어로빅’ 콘셉트로 섹시 만점의 매력 발산해
2022년 미스맥심 콘테스트 우승자로서 DJ, 인플루언서로 빠쁘게 활동 중인 매력만점의 모델 바비앙이 맥심의 8월호를 장식했다.맥심과 작업한 이번 화보에서 바비앙은 경쾌한 ‘에어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